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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책략]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진출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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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5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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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성공을 거두기 어려웠지만, `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는` 염모제라는 점을 부각시킬 수 있었고 마침내 마케팅적인 성공도 거두게 된다 53년에는 현재의 `로레알`로 회사 이름을 바꾸고 65년에는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한다. 이는 안정적인 자금 공급원을 확보했다는 숨은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현재 이와 같은 인수합병을 통해 키운 15개의 국제적인 주력 브랜드는 로레알 매출의 92%를 담당하고 있다아 또한 그 나라 화장품 점포와 미용실 수까지 세어가며 몇 년씩 시장 조사를 한 후에야 가장 적합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철저함과 전 세계 47곳에 생산 공장을 프랑스, 미국, 일본, 한국에 연구소를 가동하는 현지화 戰略을 펼쳤다. 그 후 비오템, 즈메이파리, 비쉬 등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합병 한다. 74년 세계 최대 식품회사인 스위스 `네슬레` 사와의 합작투자를 통해 공동 지주회사인 `게스파랄` 사를 설립한다. 또한 전체 매출액 중 85% 이상을 해외부문이 차지함으로써 비로소 명실상부한 다국적 기업의 면모를 갖추게 된다 로레알의 성공 요인은 과감한 기업 인수합병(M&A)과 시장 環境(환경)에 따라 변하는 카멜레온식 마케팅 戰略에서 찾을 수 있다아

중국(China)에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 - 데일리 코스메틱
21 세기(世紀) 를 위한 국제경영 (제3판) - 조동성, 경문사,1999

7. 한국시장 진출戰略
5. 국제경영戰略
브랜드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뷰티산업의 부상과 성공책략 - 삼성경제연구소, 2002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 토리 차르토프스키, 박희라 역, 더난출판, 2006
명품 로레알, 프라다 고전 - 매일경제, 2005
www.emkt.com

6. 국제경영현재상황
한국여성 세련, 화장품 취향 높아 깜짝 - 경향신문, 2005
www.loreal.co.kr
화장품 산업의 現況(현황) 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www.loreal.com

www.seoul.co.kr
中, 시장진출 성공 키워드 - 비즈넷 타임즈, 2004
글로벌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마케팅

순서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진출example(사례) 에 대한 A+ report
[경영책략]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진출example(사례)



설명
9. conclusion



브랜드 포트폴리오 책략 - 데이비드 아커, 이상민 역, 비즈니스북스, 2004
인도 스킨케어 제품 호황 - The economic Times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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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화장품 산업 環境(환경) 分析(분석)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진출사례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loreal.co.kr www.loreal.com www.brandstorm.loreal.com www.seoul.co.kr www.emkt.com www.agentsoft.co.kr 브랜드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로레알(L`OREAL) 세계화 현지화로 일군 ‘화장품 왕국’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 토리 차르토프스키, 박희라 역, 더난출판, 2006 로레알 미다스의 손 통할까 - 코스메틱 월드뉴스, 2005 까다로운 한국여성 맞춤 색깔로 유혹 - 한국경제, 2005 한국여성 세련, 화장품 취향 높아 깜짝 - 경향신문, 2005 명품 로레알, 프라다 고전 - 매일경제, 2005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 데이비드 아커, 이상민 역, 비즈니스북스, 2004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로레알 유연한 카멜레온 전략으로 성장 달군다 - 김현미, 신동아, 2004 中, 시장진출 성공 키워드 - 비즈넷 타임즈, 2004 인도 스킨케어 제품 호황 - The economic Times 2004 소비자 빨아들일 비법 알려 주마 - 시사저널, 2002 뷰티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 - 삼성경제연구소, 2002 글로벌 기업 경영론, 무역경영사 - 강태구, 2000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제3판) - 조동성, 경문사,1999 중국에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 - 데일리 코스메틱
4. 4P分析(분석)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까다로운 한국여성 맞춤 색깔로 유혹 - 한국경제, 2005

3. SWOT分析(분석)
로레알 미다스의 손 통할까 - 코스메틱 월드뉴스, 2005
그는 미국의 메이블린, 헬레나 루빈스타인, 폴로 랄프로렌, 파로마 피카소, 레드켄을 비롯해 독일의 야드, 이스라엘의 인터뷰티 등 업계에서는 이름만 들어도 금방 알 수 있는 굵직굵직한 회사들을 거침없이 합병해 왔다. 로레알 유연한 카멜레온 책략으로 성장 달군다 - 김현미, 신동아, 2004
www.brandstorm.lore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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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기업 경영론, 무역경영사 - 강태구, 2000

로레알은 소르본 대학 사업부서 화학전공자였던 유젠 슈엘레르(Eugene Schueller)가 1907년 세계 최초로 대중적인 머리카락 염색제(염모제)를 개발하면서 부터였다. 88년 그룹 3대 총수로 린세이 오웬 존스(Lindsay Owen Jones) 회장의 취임은 로레알 그룹의 변신에 일대 전환점이 되었다. 2005년 현재 로레알은 세계 약 160여 개의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총 500여 개의 브랜드와 약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오웬 존스 회장 취임 후 10여 년 동안 그룹 매출은 2배 이상 늘어나 미국 P&G 나 네덜란드 유니레버 등의 경쟁사를 물리치고 세계화장품 업계 1위 자리에 입성한다.
소비자 빨아들일 비법 알려 주마 - 시사저널, 2002

[참고자료(資料)]
로레알(L`OREAL) 세계화 현지화로 일군 ‘화장품 왕국’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www.agentsoft.co.kr
1. 기업introduction
8. 한국시장 진출 한계점 및 향후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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