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수학교육] 확률 교육의 기초 / 확률 교육의 기초 1. 들어가는 말 ※ 불확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4:40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hwp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1123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1123_01.gif)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1123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1123_02_.gif)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1123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1123_03_.gif)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1123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1123_04_.gif)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1123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1123_05_.gif)
① 형식적이 확률개념(槪念) 지도를 통한 확률론적 사고의 형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유럽대륙에서는 전통적으로 조합론에 근거하여 이론적 접근을 시도하는 것으로 여기에서 통계학은 확률론이 없이는 지도될 수도 적절히 이해될 수도 없다.
[수학교육] 확률 교육의 기초 / 확률 교육의 기초 1. 들어가는 말 ※ 불확실
① 수학은 공리를 바탕으로 연역적 사고 방법을 주로 사용하지만, 통계학은 여러 觀察(관찰) 을 토대로 한 귀납적 사고를 근간으로 한다.
현행 학교 수학에서는 확률 개념(槪念)의 지도보다 계산 패턴에 따라 여러 가지 복잡한 사건의 확률을 구하는 형식적인...
※ 수학적 사고와 확률적 사고
통계와 확률에 대한 확고한 기초는 학생들의 삶 전체를 통하여 유용한 사고 도구와 사고 방법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교육과정 속에서 다루지 않으면 학생들이 발전시킬 수 없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변화와 불확실성을 지혜롭게 다루는 능력이 유익할 것이다.
② 확률적 사고 반 직관적이며 오류 가능성이 높으며 이해하기 어려운 특징이 있음
① 수학적 사고 인과적이고 결정적이며 논리적 characteristic(특성)이 강함
수학교육 확률 교육의 기초 확률 교육의 기초 1. 들어가는 말 ※ 불확실
※ 학교 수학에서의 확률지도의 문제점 및 대책
순서
② 용어의 이해가 어렵다.
※ 학생들이 확률 통계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
⑤ 보통 학기말에 배우며 교사나 학생이 그 가치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따
확률교육의 기초 1. 들어가는 말 ※ 불확실한 현상에 대한 합리적인 의...
설명
확률교육의 기초
Download :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hwp( 78 )
※ 불확실한 현상에 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ƒ. 들어가는 말
③ 답의 형태가 미적분과 같은 수학분야와 다르다. 확률과 통계에 사용되는 추론의 종류가 언제나 직관적인 것은 아닐것이다.
④ 순열조합의 학습단계에서 지나친 계산으로 어렵다는 선입견을 가지게 된다된다.
확률교육의 기초 1. 들어가는 말 ※ 불확실한 현상에 대한 합리적인 의...
※ 확률지도의 두 가지 흐름
② 실제적인 문제해결을 강조하고 탐구에서 통계적인 수치를 중시하는 것으로 확률에 대해 실제적인 상황을 통한 통계적 實驗(실험)적 접근을 하는 것이다.
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상당수는 사전에 결정되고 있고, 규칙의 제한을 받기 때문에, 어떤 문제의 경우에는 그 해가 가정에 의존하거나 불확실성을 어느 정도 가질 수도 있음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