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읽기와 쓰기의 통합적 교수방안 - 텍스트 구조를 중심으로 > metric4 | metric.or.kr report

읽기와 쓰기의 통합적 교수방안 - 텍스트 구조를 중심으로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4

읽기와 쓰기의 통합적 교수방안 - 텍스트 구조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21:26

본문




Download : 읽기와 쓰기의 통합적 교수방안 - 텍스트 구조를 중심으로.hwp






다. , 읽기와 쓰기의 통합적 교수방안 - 텍스트 구조를 중심으로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읽기와 쓰기의 통합적 교수방안 - 텍스트 구조를 중심으로.hwp( 70 )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읽기와 쓰기의 통합적 교수방안 - 텍스트 구조를 중심으로






텍스트 구조 理論을 중심으로 읽기와 쓰기 활동을 통합함으로서 아동들이 좀 더 유의미한 언어 상황 속에서 읽기와 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요점한 입니다. 그리고 본 연구는 통합 학습 모형을 제시함에 있어서 읽기전 사전쓰기 활동 제시와 텍스트 구조 그리기 활동의 강화를 통하여 아동의 자발적인 참여활동과 과정중심 학습 방법을 취했다는 점에서 그 차별성을 지닐 수 있다아

3. 연구의 제한점과 한계
본 연구는 그 대상을 초등학교 6학년에 한정한다.
설명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적%20교수방안%20-%20텍스트%20구조를%20중심으로_hwp_01.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적%20교수방안%20-%20텍스트%20구조를%20중심으로_hwp_02.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적%20교수방안%20-%20텍스트%20구조를%20중심으로_hwp_03.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적%20교수방안%20-%20텍스트%20구조를%20중심으로_hwp_04.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적%20교수방안%20-%20텍스트%20구조를%20중심으로_hwp_05.gif 읽기와%20쓰기의%20통합적%20교수방안%20-%20텍스트%20구조를%20중심으로_hwp_06.gif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과 necessity need
2. 선행 연구
3. 연구의 제한점과 한계

Ⅱ. theory 적 배경
1. 통합 언어
2. 읽기와 쓰기의 관련성
3. 텍스트 구조 theory

Ⅲ. 읽기와 쓰기의 통합적 학습 모형
<사전 지도 단계>
<본 수업 단계- 읽기 쓰기 통합 학습 모형>

Ⅳ. 결 론


이상의 선행 연구를 살펴볼 때 읽기와 쓰기는 통합적으로 지도하였을 때 effect가 있음을 알 수 있다아 그리고 윤정옥의 연구는 본 연구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인데 그 연구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구되었고 본 연구는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한 점에서 그 차별성을 지닌다. 통합 언어에서는 학습자를 전인적 존재로 보고, 의…(투비컨티뉴드 )
텍스트 구조 이론을 중심으로 읽기와 쓰기 활동을 통합함으로서 아동들이 좀 더 유의미한 언어 상황 속에서 읽기와 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 운동은 종래의 기능 중심의 획일화된 언어 교육에 반대하여 일어난 것이다. 학습 모형에 따른 實驗 검토는 다음 연구 처리해야할문제로 남겨 둔다.

Ⅱ. theory 적 배경

1. 통합 언어
통합 언어 교육 운동은 80년대 중반에 들어와 구미를 중심으로 두드러지게 일게 된 이른바 학생 중심의 언어 교육 운동이다. 그리고 그 연구 기간의 한계로 인하여 본 연구는 통합 학습 모형을 제안하는 것에 그 한계를 둔다.
전체 30,0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