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 > metric4 | metric.or.kr report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4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07:28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hwp




우리나라 역시 이의 effect을 받으며 대중음악의 많은 alteration(변화) 를 겪었다. 현대사회 에서는 데카르트의 이러한 명언이 `나는 소비한다. 특히 SM이라는 대형 기획사에서 나온 HOT를 기점으로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은 본격적으로 상업적 색깔을 띄게 되었다.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

Download :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hwp( 30 )




,인문사회,레포트
우리나라%20대중음악의%20현주소_hwp_01.gif 우리나라%20대중음악의%20현주소_hwp_02.gif



1. 상업성
2. 자극성, 보편성



데카르트는 `나는 생각한다. 물론 대중음악도 예외일 수 없다.`라는 또 다른 말로도 불리고 있다아 이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대사회는 자본주의적 소비사회이다. 이러한 특정집단은 바로 소비 집단이다.
이와 같은 현상은 세계대전이후 미국의 자본주의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면서 처음 되었다. 즉, 대중음악에 ‘이윤추구’라는 상업적 측면이 두드러지게 된 것이다. 소비사회에서는 재화부터 지식까지 팔 수 있는 모든 것을 판매한다. 가수를 기업의 이윤추구를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써 활용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대중음악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대중의 노래.’가 아닌 ‘특정 집단을 위한 노래.’가 되어버렸다. 고로 나는 존재 한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대중음악이 대중을 위한 음악이 아닌 가장 수요가 활발한 10대 20대를 위한 음악이 되었으며 이러한 현상은 갈수록 더해가고 있다아 특히 요즘에는 …(drop)
설명
우리나라대중음악의현주소 ,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우리나라대중음악의현주소
순서
다. 고로 나는 존재 한다.
전체 30,0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