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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 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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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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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5년 프랑스 I`Epee에 의해 처음으로 농(聾)아 학교가 설립되었으며, 1817년 미국 하트퍼드(Hartford)에 농아시설, 1811 1932년 사이에 메사추세츠(Massachusetts)에 농아학교, 1848년에는 정신지체시설이 설립되기에 이르렀다. , 장애아동 복지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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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Ⅱ. 장애아동 유형

장애는 생명체가 처음 되기 이전부터 아동이 성장해 가는 전 과정에서 작용하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발생한다. 한편 돌연변이는 유전 變化(변화)의 중요한 요소이며 방사선, 수은, 납과 같은 공해물질, 기타 화학이나 핵물질이 유전인자에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임신 기간은 태아가 자궁 내에서 성장하는 기간으로 모든 기관이 형성되는 시기이다.


Ⅰ. 장애아동복지의 개념(槪念)과 장애아동복지사업의 발달
1. 장애의 개념(槪念)과 장애아동
2. 장애아동복지사업의 발달

Ⅱ. 장애아동 유형
1. 신체장애아동
2. 정신장애아동
3. 정서장애아동
4. 학습장애아동

Ⅲ. 장애아동 복지
1. 장애아동 복지의 必要性
2. 장애아동 복지의 내용

Ⅳ. 현재상황과 결점 및 improvement(개선)方案
1. 우리나라의 장애인복지 현재상황과 결점
2. 문제제기
3. improvement(개선)方案

이어 부국강병을 성취키 위한 교육의 수단으로 그때까지 종교단체에서 일부 특수계급의 자녀에게만 실시하던 교육을 일반서민의 모든 자녀에게까지 실시하였다. 이 일반아동의 의무 교육은 특수아동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고, 계몽사상과 루소(J. J. Rousseau)의 아동중심주의 자연교육은 특수아동을 위한 학교를 설립하게 한 중요한 움직임이 되었다. 장애는 많은 부분이 부모의 유전적인 조건에 의하여 결정되며, 부모의 가계를 통해 전승되어 온 잠재적 유전인자의 influence(영향)을 받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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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 복지에 대하여 장애아동복지의 관념과 장애아동복지사업의 발달을 살펴보고, 장애아동의 유형과 장애아동 복지의 necessity 및 장애아동 복지정책의 현재 상황과 問題點, 改善대안등을 정리(整理) 했습니다. 그러나 실제적인 교육 호로그램이 학문적 체계성을 지니고 활발하게 진행된 것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일이라 할 수 있다
특히 1971년 정신지체인을 위한 권리선언을 채택하였고, 1975년에는 UN총회가 장애인의 권리선언을 채택하였으며, 1981년을 `세계 장애인의 해`로 선포하여 국제적인 이해와 협력을 도모한 것을 촉구한 뒤에는 장애아동 복지증진을 위한 활동이 세계적으로 활기를 띠기 처음 하였다.
우리나라도 이에 influence(영향)을 받아 1977년에는 특수교육진흥법, 1989년에는 장애인복지법, 1990년에는 장애인고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기에 이르렀다. 이시기중 산모의 연령, 건강상태, 신진대사나 심리적인 상태 등은 태아에 큰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한편 출산기간은 아동의…(투비컨티뉴드 )

장애아동 복지
장애아동 복지에 대해서 장애아동복지의 개념과 장애아동복지사업의 발달을 살펴보고, 장애아동의 유형과 장애아동 복지의 필요성 및 장애아동 복지정책의 현재 상황과 문제점, 개선방안등을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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