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교육론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4:56본문
Download : 가치교육론 정리.hwp
2. 가치·태도의 定義(정의)
1) 가치의 定義(정의) : idea. 살아가면서 옳다고 생각하는 것, 마음속에 있는 도덕적이고 추상적인 것.
·로키치의 定義(정의) : 가치는 한 특수한 행위의 양식이나 생활의 목적상태가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그 반대되는 것보다 더 낫다는 지속적인 신념
① 행위의 양식이나 생활의 목적 상태
②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더 낫다고 생각하는 것
③ 지속적인 것
④ 하나의 신념
2) 태도의 定義(정의) : 한 사물이나 사태에 대한 反應(반응)경향.
·로키치의 定義(정의) : 한 대상이나 사태에 대한 상대적으로 지속적인 신념조직이며, 사람들을 어떤 선호의 방식으로 反應(반응)하는 방향으로 기울어지게 하는 것.
① 한 대상이나 사태에 초점
② 상대적…(skip)






가치교육론 요점
가치교육론,정리,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③ 가치는 명령적인 것으로 경험된다된다.
설명
Download : 가치교육론 정리.hwp( 17 )
가치교육론 요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⑤ 가치는 개인의 삶의 역싸를 가진다. , 가치교육론 정리사범교육레포트 , 가치교육론 정리
순서
Ⅰ. 가치·태도의 본질
1. 인간의 삶과 가치교육
: 인간의 가치와 윤리에 따라 그 인간의 일과 사업이 달라짐.
1) 가치
: 인간의 모든 행위, 즉 삶은 그의 가치의 effect을 받는다.
2) 가치교육의 효율
① 무의식적으로 가지고 있는 가치를 명료화하는데 도움
② 가치의 서열화·조직화 과정을 통해서 각자의 가치관을 수립하는데 도움
③ 인간의 행복한 삶, 보람 있는 삶을 위해 가치교육이 필요
④ 가치평가능력을 키워 줄 수 있음
◎ 가치의 본질 [시몬즈]
① 가치는 무엇이 좋은 삶을 구성하는가에 대한 신념이다.
④ 가치는 학습·선택·창조에 의해 습득된다된다. 이점이 가치는 삶의 표준이 된다는 말이다.
⑥ 가치는 지각과 행동에 effect을 미친다. 가치는 인간 각자의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가치교육론 정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가치는 삶 의 표준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가치는 인간의 모든 선책과 준거로 작용한다.
② 가치는 구체적인 대상과 추상적인 대상 모두에 관계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