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TIP] 수업 > metric4 | metric.or.kr report

[TIP] 수업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metric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TIP] 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9:07

본문




Download : 수.hwp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수업의과정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수업theory 의모형 수업의의미 수업theory / (수업)
→ 인지적 교수․학습의 과정에 기초한 說明(설명) 적 수업이론(理論)을 제시.
수업의과정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수업이론의모형 수업의의미 수업이론
3. Ausubel의 수업이론(理論)
제 2절 수업이론(理論)의 모형

레포트 > 기타
수업의과정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수업이론의모형 수업의의미 수업이론 / (수업)



제 1절 수업의 의미


설명


순서
․Ausubel은 언어적인 정보 혹은 관념들간의 관련성 또는 결합을 통해 유의미한 학습이 발생한다고 說明(설명) 하고, 인지구조와 학습처리해야할문제 두 변인을 상호 관련짓고 있음.
수업



․D. P. Ausubel은 교사가 많은 양의 정보를 의미있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관심


Download : 수.hwp( 71 )



․구속성은 학습자가 자신의 의미를 통해서 어느정도 깨달을 수 있는 추상적 용어로 인지 구조에 연결될 수 있는 학습처리해야할문제의 성질을 의미.



제 3 절 수업계획 및 수업goal(목표)
․기계적 학습이 아닌 유의미학습을 강조함.
제 4 절 수업의 과정
․Ausubel에 의하면 유의미 학습은 새로운 내용이 기존의 지식과 관련성을 가질 때 일어난다. 즉 학습자가 지닌 조직화된 관념이나 관념의 집합체가 인지구조임.
⑴ 유의미 학습


다. 그리고 이러한 논리적 관련성은 학습처리해야할문제가 실사성과 구속성을 가질 때 가능함.
․실사성이란 그 구조와 내용을 어떻게 표현하더라도 그 의미와 본성이 변하지 않는 불변적이고 절대적인 특성을 의미함.

․인지구조란 지각하는 현상을 통합적․위계적으로 조직한 것을 의미한다.
Total 30,03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