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미디어의 이해 > metric4 | metric.or.kr report

미디어의 이해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metric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미디어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23:34

본문




Download : 미디어의 이해_5065600.hwp




감각기관의 확장으로서 모든 매체는 그 메시지와 상관없이 우리가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에 influence을 준다. `금세기 최고의 미디어 理論(이론)가`라는 찬사에서부터 `바보상자(TV)의 도사`라는 평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먼저, 그는 모든 매체가 인간 능력의 확장이라고 본다.
1미디어의이해

1미디어의이해 , 미디어의 이해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미디어의%20이해_5065600_hwp_01.gif 미디어의%20이해_5065600_hwp_02.gif





마샬 맥루한만큼 평이 엇갈리는 사람도 흔치 않을 것이다.
맥루한의 理論(이론)을 요약하면 이렇다.
여기서 맥루한은 모든 매체를 그것이 전달하는 정보의 정세도와 수용자의 참여도에 따라 쿨(cool) 미디어와 핫(hot) 미디어로 구분한다. 같은 메시지라고 하더라도 얼굴을 맞대고 직접 말하는 것과 신문에 나오는 것, 그리고 TV로 방송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결국 매체가 다르면 메시지도 달라지고 수용자가 세계를 인식하는 방식도 달라진다.
맥루한에 의하면 신문과 영화, 라디오는 핫 미디어이지만 텔레비전, 전…(省略)
설명



Download : 미디어의 이해_5065600.hwp( 91 )




미디어의 이해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러나 비평가 톰 울프의 말처럼 `만약에 그가 옳다면 어쩔 것인가?` 프로이드나 아인슈타인에 버금가는 우리 시대 최고의 사상가로 대접해야 한다는 것이다. 책은 눈의 확장이고, 바퀴는 다리의 확장이며, 옷은 피부의 확장이고, 전자회로는 중추신경 계통의 확장이다. 말하자면 매체가 곧 메시지이다.
Total 30,03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