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란 Segmentation(세분화), Targeting(표적화), Positioning(위치화)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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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9:0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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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STP marketing 기업들은 주요한 세분시장을 구분하고, 그 세분시장 중에서 하나 또는 그 이상을 표적화 하고, 각 세분시장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호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따 즉 마케팅 노력을 분산시키는 것(산탄총 방식)이 아니라, 가장 크게 만족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구매자에게 집중시킬 수 있다(소총 방식).
첫 번째, 시장 세분화는 상이한 제품이나 마케팅 믹스를 원하리라고 생각되는 독특한 구매자 집단을 확인, 규명하고 세부적으로 설명(說明)하는 것이다.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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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란 Segmentation(세분화), Targeting(표적화), Positioning(위치화)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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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STP전략 , STP란 Segmentation(세분화), Targeting(표적화), Positioning(위치화)를 말한다. 상이한 세분 시장들을 평가하기 위해서 기업은 두 가지 요인, 즉 세분시장의 전반적인 매력성과 기업의 目標(목표)와 재원을 살펴보아야 한다. 기업이 세분시장의 기회를 확인/규명한 후, 이제 그 기업은 ① 얼마나 많은 세분시장을 서브하고, ② 어떤 세분시장으로 표적 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세분시장을 평가한 결과 기업은 유일세분시장집중, 제품전culture, 시장전culture, 선택적 전culture, 전제시장 확보와 같은 5개의 표적시장 선정형태를 고려할 수…(省略)
STP란 Segmentation(세분화), Targeting(표적화),Positioning(위치화)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대량마케팅 대신 네 가지 수준, 즉 세분시장, 적소시장, 지역시장, 개인별 시장 중 한가지 수준에서 미시 마케팅으로 전향하고 있따 또한 세분시장은 여러 방법으로 형성될 수 있는데 한가지 방법은 선호성 세분시장을 확인하는 것이다. 그 결과 동질적 선호성, 분산적 선호성, 군집적 선호성과 같은 세 가지 상이한 유형이 제시될 수 있따
둘째, 시장 표적화는 세분시장 중에서 진출할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세분시장을 선정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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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戰略
STP란 Segmentation(세분화), Targeting(표적화),Positioning(위치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시장세분화의 여러 상이한 수준과 유형을 연구한다. 이 STP는 전략(strategy)적 마케팅의 본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