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의 해외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3:37본문
Download : 신라면의 해외진출.hwp
특히 올해는 China투자에 대해 손익분기점을 넘어 흑자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농심 연구소에서는 신라면의 매운맛 외에 세계인의 입맛을 공략할 `제2의 맛`을 찾고 있다 또 다른 `맛`을 찾아 신라면의 세계화가 구축된 후 한국 맛에 `길들여진` 수요 층을 붙잡아놓는 한편 매운맛을 선호하지 않는 새로운 시장의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_< 신라면을 보자마자 난 신라면이 나의 국제경영학 과제물 이구나!! 싶어 이번 Report를 ㈜농심의 해외투자와, 해외시장 확보전략 마케팅 등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신라면 , 신라면의 해외진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신라면의 해외진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日本(일본)의 곳곳을 여행하다 우연히 들린 편의점에서 반갑게도 나는 우리나라 기업인 ㈜농심의 신라면을 만날 수 있었다. ㈜농심은 올해 수출과 해외현지생산을 합쳐 해외부문 매출이 지난해보다 13.3%늘어난 128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展望(전망) 했다.
Download : 신라면의 해외진출.hwp( 20 )
* 서론
* 본론
1. 시장 analysis (국내시장)
(1) 라면 시장의 규모와 추세
(2) 국내 라면 브랜드의 시advantage(장점) 유율
(3) 라면가격의 特性
2. ㈜농심 기업analysis
(1) ㈜농심의 기업 이념 및 전술
(2) ㈜농심의 연혁 및 시장 진출 現況(현황)
(3)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
3. ㈜농심의 국제 경영
(1) ㈜농심의 SWOT
(2) 초기 농심의 해외시장 진출 (미국 교포시장 진출)
(3) 현 ㈜농심의 해외시장 전술과 現況(현황)
(4) ㈜농심의 마케팅 전술 - 4P (China시장 내 전술)
* conclusion(결론)
③ ㈜농심은 해외시장에서 한국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 고유의 맛을 고집고가를 유지하며 시장을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e 대도시 중산층 이상을 대상으로 고가 마케팅 전술을 펼칠 계획이다.
㈜농심 이길수 상무는 `㈜농심은 올해 `국제화`를 경영지침으로 삼아 세계시장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연말에 미국 LA 공장이 완공되면 북미지역에서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China, 日本 에서 판매망을 확충해 매출 성장률을…(투비컨티뉴드 )
신라면
레포트/경영경제






일본의 곳곳을 여행하다 우연히 들린 편의점에서 반갑게도 나는 우리나라 기업인 ㈜농심의 신라면을 만날 수 있었다. >_< 신라면을 보자마자 난 신라면이 나의 국제경영학 과제물 이구나!! 싶어 이번 Report를 ㈜농심의 해외투자와, 해외시장 확보戰略 marketing 등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다.
④ 해외 시장에도 국내 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e 현재 China과 미국 등 세계 라면시장에서 ㈜농심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한국에서 판매하는 제품 그대로 해외에서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농심은 강조한다. 과거 라면의 맛을 현지화해 판매했을 때보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그대로 판매했을 때가 훨씬 호응이 좋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지난해 이미 해외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고 최근 수년간 증가세는 이어져왔다. 특히 국내에서 생산해 해외로 수출하는 물량보다 해외 현지생산 물량의 비중이 대폭 증가되면서 해외현지생산 비중은 해외전체 매출 중 지난해 32%를 차지했고 올해는 41.4%까지 증가할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보고 있다 그만큼 해외 현지 투자와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얘기이다.
e 성장율과 매출비중이 가장 큰 국가인 China은 심양과 청도, 상해법인을 통해 지난해 전년비 29.8% 성장한데 이어 올해는 46.6% 성장한 4590만 달러의 매출goal(목표) 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