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한글창제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한글의 창제에 대해 간략히 기술.. > metric5 | metric.or.kr report

한글창제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한글의 창제에 대해 간략히 기술.. > metric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5

한글창제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한글의 창제에 대해 간략히 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8:59

본문




Download : 한글창제.hwp





…(drop)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한글의 창제에 대해 간략히 기술하시오 1. 머리말 2. 본론 1) 한글의 창제에 대한 기술 2) 한글의 우..



다.



한글창제_hwp_01.gif 한글창제_hwp_02.gif 한글창제_hwp_03.gif 한글창제_hwp_04.gif 한글창제_hwp_05.gif 한글창제_hwp_06.gif
한글창제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한글의 창제에 대해 간략히 기술..


Download : 한글창제.hwp( 70 )




한글창제,국문학과,학년,언어의이해,C형,한글,창제,대해,간략히,기술,기타,방송통신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한글의 창제에 대해 간략히 기술하시오 1. 머리말 2. 본론 1) 한글의 창제에 대한 기술 2) 한글의 우.. , 한글창제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한글의 창제에 대해 간략히 기술..기타방송통신 , 한글창제 국문학과 학년 언어의이해 C형 한글 창제 대해 간략히 기술
순서
설명

방송통신/기타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한글의 창제에 대해 간략히 記述(기술)하시오

1. 머리말

2. 본론
1) 한글의 창제에 대한 기술
2) 한글의 우수성 - 독창성, 과학성
3) 한글은 표현력이 뛰어나다
4) 한글에는 높임법이 있다
5) 한글의 단점

3. 맺음말

1. 머리말

한글이 천대받는 시대인 것 같다. 이 한글에 대한 천시는 곧장 우리 생활에 있어서 한글의 사용에 影響(영향)을 미친다. 무릇 문자에 관한 것과 이어에 관한 것을 모두 쓸 수 있고. 글자는 비록 간단하지만 전환하는 것이 무궁하니, 이것을 훈민정음이라고 일렀다. 우리말인 한글은 몰라도 영어만큼은 빨리 처음 해야 된다는 것이 요즘 신세대 부모들의 지론이다. 이에 세종은 상소의 내용을 요목조목 따지고 상소의 내용 및 달리 말을 바꾸고 있다는 죄목으로 최만리나 정창손 등을 의금부에 구하였다가 풀어준다. 아이들은 한글을 깨우치기 이전에 영어를 배운다. 이는 세종의 훈민정음에 대한 의지가 얼마나 강한 것이었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세종실록” 권 102, 25년 12월 30일)
그러나 세종에 의해 이루어진 훈민정음의 제자와 관련하여 당시 집현전 부제학으로 있던 최만리 등은 中國과 다른 글을 쓰는 것은 불가하다는 등의 상소를 올린다. 그 우수성을 살펴보자.

2. 본 론
1) 한글의 창제에 대한 기술
세종 25년(1443) 12월 30일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이때 훈민정음의 제자가 완성됨을 알 수 있다
이 달에 임금이 친히 언문 28자를 지었는데, 그 글자가 옛 전자를 모방하고, 초성중성종성으로 나누어 합한 연후에야 글자를 이루었다. 세계 공용어로 이미 인정받고 있는 영어에 견주어 볼 때에도 한글은 결코 뒤지지 않는다. 한글은 정말 이렇게 천대받을 만큼 가치가 없는 문자가 아닌것이다 . 한글은 우수하다. 요즘 아이들이나 靑少年(청소년) 들은 잘못된 어휘의 선택이나 호응되지 않는 주어와 술어를 끼워 맞춘다. 한글에 있어서 영어식 표현도 부쩍 늘어나는 요즘이다.
전체 30,24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