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8:32본문
Download : 금융 마케팅.hwp
Download : 금융 마케팅.hwp( 78 )
,경영경제,레포트
금융marketing
I. 금융시장 environment變化
II. 금융마케팅의 정의(定義)
Ⅲ. 금융마케팅의 속성
Ⅳ. 금융마케팅의 속성
Ⅴ. 금융마케팅 믹스전술
Ⅵ. 마케팅 전술
Ⅶ. 서민금고의 마케팅 전술
Ⅷ. 금융 마케팅의 진행 방법
Ⅹ.국내금융업계의 동향
Ⅺ. 금융기관의 e-CRM : 고객자산관리로 승부하라
II. 금융마케팅의 정의(定義)
호지스(L. H. Hodegs)와 틸만(R. Tillman)은 ‘금융마케팅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창조하고 배급함으로써 금융기관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따 水野哲夫는 금융마케팅을 ‘금융기관에서 창출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경제적 합리성을 띠고 이전시키는 모든 능력’이라고 정의(定義)한 바 있따 메디안(A. Median)은 `금융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서비스를 알려 주기 위한 관리활동의 일부’라고 제시했다.
(1) 고객지향성
고객지향성은 소비자지향성 또는 고객중심주의, 고객제일주의라고도 하며, 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고객 또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고객만족에 이르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생략(省略))
금융 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금융마케팅 , 금융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다.
Ⅲ. 금융마케팅의 이념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하나의 활동지침 내지 경영이념으로서 마케팅 이념을 들 수 있따 현대적 의미의 마케팅 이념은 일반적으로 고객지향성, 전사적 또는 통합적 관점에서 마케팅 기능을 수행, 수익성 목표(goal)의 지향 등을 들고 있으며 최근에 이르러는 여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추가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