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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연계 운영 방법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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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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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발활동 운영 현재상황 및 改善 대책

B중·고등학교의 계발활동 부서 조직 현재상황은 다음 <표 Ⅲ-8>와 같다.
(3) 이와 같은 대책으로 연계하여 운영한다면, 교련, 정보와 컴퓨터, 생태 環境(환경)을 제외한 나머지 과목은 모두 전공 교사가 담당하게 되므로 국민공통기본교과목은 모두 전공 과목 교사에 의해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어 학생들에게 더 좋은 수업이 제공될 수 있을 것이다.소규모중학교와고등학교교육과정연계운영방안연구 , 소규모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연계 운영 방안 연구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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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연계 운영 방법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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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등학교 도덕 과목을 중학교 도덕 전공 교사가 겸임하고, 대신 중학교 사회를 고등학교 사회과에서 겸임하도록 하면 더욱 바람직할 것이다.

<표 Ⅲ-8> B중·고의 계발활동 조직 현재상황

(1) 중·고의 계발활동 부서 수는 모두 22개이며, 스포츠, 실업, 음악, 미술, 문학 분야의 다양한 부서로 조직 운영되고 있다
(2) 계발활동 영역에서 중·고 통합 운영이 이루어진다면 중학교 학생들에게 십자수, 퀼트, 수편물, 컴퓨터 등의 다양한 부서 선택권이 부여되고, 부서의 선택 폭이 9개에서 20개로 크게 늘어나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고등학교의 테니스장을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文化적인 시설이 부족한 環境(환경)의 학생…(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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