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ntertainment산업의 現況과 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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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12: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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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Entertainment산업의 現況과 展望(전망)
설명
1. e-Entertainment 산업형성의 배경
2. Internet보급과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change(변화)
3. e-Entertainment 산업의 주요 참여자
4. 세부 산업별 change(변화)
5. e-Entertainment 산업의 현재
6. e-Entertainment 산업의 전망과 전술
1. e-Entertainment 산업형성의 배경
□ 디지털 기술의 발전
○ Microprocessor의 정보처리 능력 향상
○ 활용가능 단말기의 다양화
- MP3 player, PDA etc.
○ MP3, MPEG 등 오디오와 비디오 데이터 압축기술 발전
○ digital watermarking , 암호화 기술
- 컨텐츠의 무단복제 방지 가능
2. Internet보급과 디지털기술 발전에 따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change(변화)
새로운 유통채널의 등장
○ 새로운 시장기회
□ 소비자 접근성 증대
□ 진입장벽의 약화
○ 새로운 아이디어의 신규기업 진입
○ 유통 / 배급의 과점적 구조 해소 가능
□ 비용절감 : online marketplace
□ 미디어의 다양화
○ CD - MP3, Video tape - 동영상file, 책 - e-book
3. e-Entertainment 산업의 주요 참여자
□ Off-line 미디어 업체
○ 영화, 음반, 방송, 신문
○ 풍부한 컨텐츠,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 진출
□ 독립Internet 업체
○ 독특한 아이디어와 IT 접목
○ 새로운 컨텐츠의 창출
□ 통신서비스 사업자
□ Portal 업체
□ 전자상거래 업체
○ 물질적인 상품 외에도 digital content의 판매로
사업다각화
4-1 영화산업
□ 영화산업의 change(변화)
○ 영화제작을 위한 marketplace 등장
○ 스트리밍 기술의 발전
○ 영화제작자들에 의한 다양한 장르의 영화제작 활성화
□ 影響
○ Internet망을 이용한 극장배급 가능
- 필름 복사 / 배송 비용 감소 가능
- Internet이 영화배급의 새로운 채널 제공
- 기존의 영화사 외에도 독립Internet업체, Portal,
통신사업자 등이 참여 가능
□ 성장 요인
○ 이용료 지불의사 높음
○ 200…(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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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보급이 넓어진 디지털 시대에 e-Entertainment산업의 현황, 전망, 기술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