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adolescent(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adolescent(청소년)상담사제도) > metric5 | metric.or.kr report

adolescent(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adolescent(청소년)상담사제도) > metric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5

adolescent(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adolescent(청소년)상담사제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9:03

본문




Download :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hwp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靑少年을 위한 바람직한 학교環境을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제도적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개입방법 중 몇 가지 key point(핵심) 적인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학교사회사업이란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과 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키고, 이들
학생의 학업성취를 증진시켜,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학교교
육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회사업의 실천방법을 활용하는 전문분야인
것이다.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 ,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인문사회레포트 ,


adolescent(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adolescent(청소년)상담사제도)

adolescent(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adolescent(청소년)상담사제도)

adolescent(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adolescent(청소년)상담사제도)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_hwp_01.gif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_hwp_02.gif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_hwp_03.gif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_hwp_04.gif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_hwp_05.gif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_hwp_06.gif



靑少年의 학교정책과 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 학교靑少年상담사 제도)

목차

* 靑少年의 학교정책과 복지정책

Ⅰ. 학교사회사업

Ⅱ. 학교靑少年상담사 제도

Ⅲ. 학교주변 유해環境 정비

1. 학교 정화구역 유해업소 실태(實態)점검 강화
2. 이전, 폐쇄 대상 업소 등 조치
3. 학교주변 유해環境 합동 지도, 단속
4. 학교주변 쓰레기 하치장 및 불법주차장 일소
5. 건전놀이 보급

* 출처



* 靑少年의 학교環境과 복지정책

현대 靑少年의 학교環境은 靑少年의 건강한 발달과 사회화를 추구하는 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하지 못하는 측면이 있다 학교는 사회라는 큰 체계 속에 포함되는 하위 요소이므로 이를 학교 자체만의 문제라고 볼 수는 없다.

1) 학교사회 사업

학교에 재학 중인 靑少年들을 위한 전문적인 개입방법으로는 학교사회사업
을 들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학생 靑少年들은 학교교육을 통해 자신의 정
체성을 파악하고, 또래관계와 이성관계 등 인간관계를 확장시키며. 진로의식을
성숙시키는 데 많은 장애를 가지고 있다 상당수의 靑少年들은 입시스트레스
와 과열된 경쟁으로 인해 심신이 지쳐가고 있으며, 일부의 靑少年들은 일탈행
동을 통해 억압된 감정 등을 표출하고자 한다. 이제 더 이상 교육당국의 제도
적 대처 노력만으로는 학교環境에서 나타나고 있는 수많은 갈등과 문제들을
해결해나가기 어렵다고 사료되며, 여기에 학교사회사업의 necessity 이 있는 것이
다.
또한 학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학교 자체 내에서 아무리 노력을 한다고 해도 쉽게 해결될 수 있는 성질의 것도 아닌것이다 . 따라서 사회는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고 靑少年과 학교를 지원해 줄 수 있는 적극적인 방안(方案)을 마련, 실천해야 한다. 즉 학교사회사업은 교육권에 대한 배분적 사회定義(정이)를 실현하는 사회복
지의 목적을 추구함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학교와 학생이 전인교육의 교육목적
을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사회사업실천의 한 전문분야이다(한인영 외, 1997).
학교사회사업의 대상…(省略)

Download : 청소년의학교정책과복지정책(학교사회사업,학교청소년상담사제도).hwp( 64 )




다.
전체 30,24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