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대중사회론]대중 가요을 통해 본 한국의 대중문화 > metric5 | metric.or.kr report

[대중사회론]대중 가요을 통해 본 한국의 대중문화 > metric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5

[대중사회론]대중 가요을 통해 본 한국의 대중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3:16

본문




Download : [대중사회론]대중 가요을 통해 본 한국의 대중문화.hwp




<창 밖의 여자>, <비련>, <못찾겠다  꾀꼬리> 등으로 선율적이며 느낌이 풍부한 단조스탠다드와 강한 리듬·음색의 록을 결합시킨 노래들이다.

Download : [대중사회론]대중 가요을 통해 본 한국의 대중문화.hwp( 15 )



레포트/인문사회


1. 대중가요의 의미


2. 대중가요의 역싸(변천)


3. 서양의 대중culture 역싸


4. 대중가요의 하드웨어 변천


5. 한국 가요의 문제점(問題點) 중 표절


6. 대중가요를 통한 신세대culture


7. 대중가요에서 가사의 의미


8. 우리가요가 나아가야할 방향


4) 대중가요계의 제 3의 안정기와 수퍼스타 조용필
① 가요계의 천하통일, 조용필
 70년대는 포크의 등장으로 기존 가요계의 주된 흐름인 트로트와 스탠다드와는 분리된 새로운 경향을 만들어나가고, 70년대 후반 록이 거기에 또 하나의경향을 보태는 등 새로운 경향들이 어느 것 하나도 뚜렷한 주도성을 잡지 못한 채 솟아오르는 시기이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 또한 조용필은 다양한 쟝르의 곡을 통해 거의 전연령층·전계층에 호소력을  발휘한다. 즉 계획적인 매니지먼트에 의해 그다양성이 유지된다된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 조용필의 노래들을 分析(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이 다양한 쟝르에걸쳐 분포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쟝르를 소화한 가수가 소화한 예는 일찍이 없었다.

② 최고의 상품으로서의 조용필
거의 전 연령층, 전 계층에게 호소력을 가지고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구매자를 확보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조용필은 가요계에서 최대이윤을 창출하는 가장 우수한 상품이며, 그 상품적 우수성을 확보하기 위해 작위적인 노력이 가해진다.
 79년에 조용필은 이전까지의 가요의 성과를 종합하고 총괄함은 물론 그 수준을 한 단계 높이면서 수퍼스타의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된다. 한 가수가 한 시기에 자연스럽게 하나의 경향을 가지게되거나, 그에 따라&n…(생략(省略))

설명
[대중사회론]대중%20가요을%20통해%20본%20한국의%20대중문화_hwp_01.gif [대중사회론]대중%20가요을%20통해%20본%20한국의%20대중문화_hwp_02.gif [대중사회론]대중%20가요을%20통해%20본%20한국의%20대중문화_hwp_03.gif [대중사회론]대중%20가요을%20통해%20본%20한국의%20대중문화_hwp_04.gif [대중사회론]대중%20가요을%20통해%20본%20한국의%20대중문화_hwp_05.gif [대중사회론]대중%20가요을%20통해%20본%20한국의%20대중문화_hwp_06.gif
우리의 대중 가요의 변천사를 통해 본 우리의 대중문화의 발전과 그 결점에 대해 analysis(분석) 하고 해결대책을 모색한 보고서입니다. 스탠다드와 록을 결합한 노래들을 성공시킴으로써 80년대 전반 가요계의 판도를 결정지었고, 이러한 경향에 따라 김수철, 전영록, 윤시내, 이은하, 이선희 등 가요계의 대중적 히트곡이 나오게 된다된다.대중가요를통해본한국의대중문화 , [대중사회론]대중 가요을 통해 본 한국의 대중문화인문사회레포트 ,
[대중사회론]대중 가요을 통해 본 한국의 대중문화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다.

대중가요를통해본한국의대중문화

우리의 대중 가요의 변천사를 통해 본 우리의 대중문화의 발전과 그 문제점에 대해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한 보고서입니다.
 이렇게 80년대 가요계는 70년대와는 달리  수퍼스타 조용필을 중심으로 일정한  안정기를 맞게 된다된다.
전체 30,24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