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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책략 수립을 위한 책략기획 에센스,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 자사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變化, 특징,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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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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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쪽)
1) 전술의 어원: 전술의 정의(定義) 은 동양과 서양의 어원 모두 군사용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그 뿌리가 군사학에 있다아(21쪽)
3) 전술의 시기별 흐름의 key point(핵심) : ①1959-60년대-전술에 대한 정의(定義) 도입. SWOT 모델 이 식에 등장함. ②1970년대-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의 대두. BCG매트릭스와 GE 매트릭스 같은 제품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모델이 중요한 分析도구로 자리 잡았음. 이 모델들은 기본적으로 제품 수명주기에 기반한 모델임. 1970년대 후반 경제상황이 급변하면서 이러한 전술에 대한 회의론이 대두되기 처음 함. ③1980년대-산업구조分析 모델의 대두. 기업의 외부environment(환경) 을 보다 구체적으로 分析할 수 있는 分析틀에 대한 necessity need이 1970년대 후반부터 제기됨.
④1990년대: key point(핵심) 역량分析 모델의 대두. 전술 관점이 외부environment(환경) 分析에서 내부적인 경영자원과 key point(핵심) 역량을 分析하는 것으로 變化(변화)되었음. SWOT 分析 중 SW 分析 확장에 해당됨.(21-25쪽)
-전술分析 모델 다이어그램: 전술수립을 위한 대내외 environment(환경) 分析단계에서 주로 다루는 거시environment(환경) 分析, 시장分析, 자사分析, 경쟁사分析, 소비자分析 등 5가지 영역 간의 관계와 구조를 도식화한 것.(26…(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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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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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 discrimination화된 전술 수립을 위한 전술기획 에센스, 거시environment(환경) 分析, 시장分析, 자사分析, 경쟁사 分析, 소비자 分析, 變化(변화), 특징, 현재상황, example(사례) , 관리, 시사점 )

목 차
1. 프롤로그
2. 거시environment(환경) 分析-전술分析의 첫 단추
3. 시장分析
4. 자사分析
5. 경쟁사 分析
6. 소비자 分析
생각해 보기

1. 프롤로그
-전술이란 무엇인가 1) 전술의 key point(핵심) 정의(定義) : 전술〓선택. 전술은, 현재 주어진 여건에서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얻을 것인가 에 대한 의사결정이다.(19쪽)
1) 전술의 어원: 전술의 정의(定義) 은 동양과 서양의 어원 모두 군사용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그 뿌리가 군사학에 있다아(21쪽)
3) 전술의 시기별 흐름의 key point(핵심) : ①1959-60년대-전술에 대한 정의(定義) 도입. SWOT 모델 이 식에 등장함. ②1970년대-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의 대두. BCG매트릭스와 GE 매트릭스 같은 제품 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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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프롤로그


2. 거시environment(환경) 分析-전술分析의 첫 단추


3. 시장分析


4. 자사分析


5. 경쟁사 分析


6. 소비자 分析


생각해 보기











1. 프롤로그
-전술이란 무엇인가? 1) 전술의 key point(핵심) 정의(定義) : 전술〓선택. 전술은, 현재 주어진 여건에서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얻을 것인가? 에 대한 의사결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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