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술,기업의 광고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6:26본문
Download :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략,기업의 광고 사례.pptx
설명
Download :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략,기업의 광고 사례.pptx( 77 )
레포트/경영경제
저관여,제품의,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개념,기업의,마케팅전략,기업의,광고,사례,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저관여제품
_SLIDE_2_
목 차
관여도의 槪念
1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
2
기업의 marketing 戰略
3
3
기업의 광고 example(사례)
4
4
시사점
3
3
_SLIDE_3_
1. 관여도의 槪念
관여도란
-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적인 중요성이나 관심도
※ 관여도에 따른 제품 구분
고관여제품
저관여제품
_SLIDE_4_
1. 관여도의 槪念
저관여 제품의 특징
제품을 잘못 선택하더라도 제반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낮음
광고에 대한 分析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음
반복광고 effect가 상대적으로 높음
소비자 자신에게 중요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 않음
비보상모델에 의해 평가하는 경우가 많음
구매 후에 제품에 대한 태도가 형성되는 경
우가 많음
소비자가 개인적인 관심이 낮으며
잘못된 의사결정을 했을 때 지각되는
위험과 그 정도가 낮으며
구매결과에 불안감이 없는 것
저관여 제품이란
_SLIDE_5_
2. 저관여제품의 의사결정모델
1. 욕구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 비교 및 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평가
의사결정모델
_SLIDE_6_
2. 저관여제품의 의사결정모델
1. 욕구인식
날씨도 더운데 시원한 게 마시고 싶다!
실제상황 : 갈증을 느낌
이상적상황 : 갈증해소를 원함
불일치의 정도 : 식역수준 이상
욕구를 인식하게 됨
욕구인식
아 목말라!!
편의점이다!!
편의점
_SLIDE_7_
환
타
이온
맥주
2. 저관여제품의 의사결정모델
2. 정보탐색
뭘먹지
그래! 예전에 마셔봤던 것들 중에 하나를 골라야겠다..
정보의 내적탐색
…(생략(省略))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술,기업의 광고 사례






순서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술,기업의 광고 사례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략,기업의 광고 사례 ,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략,기업의 광고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 관여도의 개념 기업의 마케팅전략 기업의 광고 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