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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론] 식스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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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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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론] 식스시그마

품질관리론 리포트로 A+ 받았던 reference(자료)입니다.

다.식스시그마의 개요와 역사, 식스시그마 관련 혁신전략 및 식스시그마와 전통적 TQM 비교, 식스시그마의 성공요인 및 적용 시 문제점과 어려움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QC등이 분임조를 바탕으로 한 `아래에서 위로`(Bottom-Up)방식인데 비해 `위에서 아래로`(Top-Down)방식을 취한다.식스시그마 , [품질관리론] 식스시그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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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식스시그마의 개요와 history(역사) , 식스시그마 관련 혁신戰略 및 식스시그마와 전통적 TQM 비교, 식스시그마의 성공요인 및 적용 시 drawback(걸점)과 어려움에 대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6시그마도 다른 기법들과 마찬가지로 제품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경쟁력을 강화시키지만, 6시그마의 두드러진 속성 은 기업의 수익성을 즉각적으로 향상시킨다는 점이다. 이는 경영능력이 검증된 최고 경영자가 뚜렷한 goal(목표) 를 향해 강력한 추진력을 동원할 때 전사적인 효과(效果)를 낼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된다. 반면 6시그마는 특정 부문의 改善이 아니라 경영전반의 대상으로 한 혁신 활동이다.

3.장단 기간에 걸친 수익성 창출
기존의 많은 품질기법들과는 달리 6시그마의 목적은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닌것이다 . 6시그마의 목적은 장단 기간에 걸쳐 수익성을 창출하는 것이다.

4.광범위하고 효과(效果)적인 통계의 사용
6시그마에서는 TQM에 비해 상당히 광범위…(drop)




식스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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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론 레포트로 A+ 받았던 자료입니다. TQC와 TQM은 QC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품질운동의 대상범위를 확대했으나 부분적인데 그쳤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2.품질향상의 대상
QC는 생산현장에서 국한된 것으로 특정 공정을 대상으로 숙련도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고, 자동차나 가전 공정 등에 라인 밸런싱을 도입한 것도 QC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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