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歷史(역사)) > metric6 | metric.or.kr report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歷史(역사)) > metric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6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歷史(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0:31

본문




Download :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hwp




18세기 독일에 있어서 경영경제에 관한 연구는 관방학파에 의하여 행하여지고 상거래학의 명칭 하에서 많은 발전을 보게 되었다. 그 결과 1898년 라이프찌히(Leipzig)에 최초로 상과대학이 설립되어 오늘날의 경영경제학의 전신인 상업학의 理論(이론)적 ․ 계통적인 연구가 진행되었다.

독일에 있어서 근대적인 경영경제학의 직접적인 선구가 된 것은 관방학이다.
1/ 제1기 : 거래기술과 계산기술의 초기시대(1675년까지)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資料)제목 :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歷史(역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사(歷史))

4/ 제4기 : 서술적 상업기술론의 재건시대(1898-1911년까지)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歷史(역사))에 대한 레포트 자료(資料)입니다.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hwp( 49 )


설명

이때부터 독일경영학은 대내론과 대외론으로 양분되는 체계화 추세가 지속되었다.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사(歷史)) 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명 :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사(歷史))
3/ 제3기 : 상업학의 쇠퇴시대(1804-1緖8년까지)
2/ 제2기 : 체계적인 상업학 시대(1675-1804년까지)



5/ 제5기 : 경영경제학의 체계화와 확충의 시대(1911-1926년까지)

19세기 말경에 이르러 경제학의 발전이 대학교육을 받은 인물을 요구하게 되고, 상업교육기관의 정비 ․ 확장으로 우수한 교원양성이 요청되어 상업학에 관한 최고학부의 창설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
이상과 같은 독일의 경영경제학의 연구의 구분에 있어 제3기 이전은 독일경영경제학의 전사가 되고, 근대적인 경영경제학의 발전사로서는 제4기 이후가 된다 특히 제6기 1926년 이후는 강력하게 추진된 독일의 산업합리화운동에 의해 더욱 독일 경영경제학은 정착화되고 경영정책상의 응용시대를 맞이하게 된다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歷史(역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 독일경영학의 발전과정을 자이펠트(Rudolf Seyffert)는 6기로 구분하고 있다아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사(歷史))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순서







독일의 경영경제학에 있어 경영학 사상 처음으로 체계적인 분류가 시도된 것은 1907년 니클리쉬(H. Nicklisch)에 의해 경영론과 거래론으로 나눈 양분법이 기점이 된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1911-12년부터는 상업경영학에 대신하여 사경제학의 칭호가 사용되었는데, 이는 종래 기업가라면 상인, 기업이라면 상업이 대표로 되었던 시대에는 상업학의 명칭이 적합했으나 공업의 발달과 더불어 상업만의 연구뿐
6/ 제6기 : 경영경제학의 정착화와 심화 및 경영정책상의 응용시대(1926년 이후)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歷史(역사))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9664_01.jpg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9664_02_.jpg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9664_03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자료제목 :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사) 독일의 경영학 발전과정(발달과정, 역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보다 근본적인 관점에서 형식론적인 양분법보다 경영학의 학문적 성격에 따른 분류화가 요청되기에 이르게 된다 이 무렵부터 경영경제학은 경제론과 거래론이라는 양분론을 토대로 理論(이론) 경영경제학과 응용경영경제학의 두 가지로 대별하는 분류적 체계가 이루어졌다.
전체 30,00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