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적理論(이론)에서 각 理論(이론)별로 구분하고 대표학자와 놀이의 목적에 관련되어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5:38본문
Download : 고전적이론에서 각 이론별로 구분하고.hwp
설명
고전적이론에서 각 이론별로 구분하고 대표학자와 놀이의 목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 놀이이론 1) 고전적 놀이이론 고전적 놀이이론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이르기까지 형성된 schiller, spencer, 잉여 에너지 이론, groos의 연습이론, Hall의 반복이론, Patrick의 휴식이론 등이며, 이들 이론들은 현대 놀이이론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 영향을 주었다. 또 인간은 기본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을 하며, 기본욕구가 충족된 후에 남겨진 과잉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놀이라고 보는 입장. -쉴러 = 동물은 일차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동을 하는데 일차적 욕구가 만족되고 난 후 에너지가 남으면 이 에너지를 쓰기 위해 놀이를 하게 된다. 또 인간은 기본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을 하며, 기본욕구가 충족된 후에 남겨진 과잉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놀이라고 보는 입장.
1. 놀이theory(이론)
고전적理論(이론)에서 각 理論(이론)별로 구분하고 대표학자와 놀이의 목적에 관련되어 서술하시오
다.
1. 놀이理論(이론)
-쉴러 = 동물은 일차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동을 하는데 일차적 욕구가 만족되고 난 후 에너지가 남으면 이 에너지를 쓰기 위해 놀이를 하게 된다. (1)잉영 에너지 theory(이론)
레포트 > 기타





1) 고전적 놀이theory(이론)
고전적 놀이理論(이론)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이르기까지 형성된 schiller, spencer, 잉여 에너지 理論(이론), groos의 연습理論(이론), Hall의 반복理論(이론), Patrick의 휴식理論(이론) 등이며, 이들 理論(이론)들은 현대 놀이理論(이론)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 influence(영향)을 주었다. (1)잉영 에너지 이론 인간은 끊임없이 에너지를 축적시키고 그것을 발산한다. advantage으로는 왜 아동이 성인보다 놀이를 더 많이 하는가를 잘 說明(설명) 함.
순서
고전적이론에서 각 이론별로 구분하고 대표학자와 놀이의 목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잉영 에너지 理論(이론)
고전적theory(이론)에서 각 theory(이론)별로 구분하고 대표학자와 놀이의 목적에 마주향하여 서술하시오
인간은 끊임없이 에너지를 축적시키고 그것을 발산한다. 장점으로는 왜 아동이 성인보다 놀이를 더 많이 하는가를 잘 설명함.
인간은 끊임없이 에너지를 축적시키고 그것을 발산한다. 장점(長點)으로는 왜 아동이 성인보다 놀이를 더 많이 하는가를 잘 설명(說明)함.
고전적 놀이theory(이론)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이르기까지 형성된 schiller, spencer, 잉여 에너지 theory(이론), groos의 연습theory(이론), Hall의 반복theory(이론), Patrick의 휴식theory(이론) 등이며, 이들 theory(이론)들은 현대 놀이theory(이론)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 影響을 주었다. 또 인간은 기본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을 하며, 기본욕구가 충족된 후에 남겨진 과잉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놀이라고 보는 입장.
1) 고전적 놀이理論(이론)
Download : 고전적이론에서 각 이론별로 구분하고.hwp( 91 )
고전적理論(이론)에서 각 理論(이론)별로 구분하고 대표학자와 놀이의 목적에 관련되어 서술하시오
-쉴러 = 동물은 일차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동을 하는데 일차적 욕구가 만족되고 난 후 에너지가 남으면 이 에너지를 쓰기 위해 놀이를 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