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기타]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 > metric6 | metric.or.kr report

[기타]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 > metric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6

[기타]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8:27

본문




Download :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hwp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


레포트 > 기타
인터넷(Internet)쇼핑몰
일반 소비재
동아리 회원
유통
모니터링

정보공유사이트
온오프 커뮤니티
무료제공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

사항 수집
전문제품
무료제공
댓글 제공

DIY형
자급자족
일반소비재

Download :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hwp( 44 )


동아리 회원
활동

제품 제조, 제조방식 회원 공유

관심정보 공유
기업에서
동아리 지원


베타테스트
신제품 개발참가형

기업이


경쟁사인 LG전자도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소비자들의 意見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프로슈머 제도를 도입, 대학생 50명으로 ‘싸이언 프로슈머 그룹’을 구성한 바 있다 이들은 휴대전화의 ‘복잡한 기능을 없애고 디자인을 심플하게 만들 것’ 등 무려 8,000여건의 아이디어를 제안, 국내외 판매
대상

기업과의 밀착 정도를 기준으로 국내 프로슈머는 신제품 개발참가형과 정보공유형, DIY형으로 분류 가능하다.
평가제공
동아리 참가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6160_01.gif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6160_02_.gif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6160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설명
순서
전문가형 소비자

일반 소비자
[기타]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
제품
다. 삼성전자는 노트북, 프린터, 휴대폰 등 3가지 IT제품의 기획에서부터 marketing 까지 다양한 과정에서 프로슈머의 아이디어를 활용하고 있다
일반 소비자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
특징

신제품
평가사이트,

특정기업
기업이
정보공유형
특정기업 제품

구매경험 댓글
자본재 구입
일반 소비재
1. 프로슈머의 present condition
 
<국내 프로슈머들의 유형과 事例>

제품 불만

2. 프로슈머 marketing 事例
품질평가,
기업 커뮤니티
비용 지불
현재의 프로슈머 marketing 은 신제품 개발참가형에 초점을 두고 있는데, 이들은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와 아이디어 제공 등 단편적인 가치창조 활동에 참여하고 있고, 특히 디지털제품 사용경험이 풍부한 20~30대 여성들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신제품 개발참가형은 특정기업과 고용, 또는 관계를 맺고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意見을 제공하는 형태로 동아리와 모니터링 활동에 중점을 둔다.
본 논문에서는 국내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프로슈머 marketing 事例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정보공유형은 인터넷(Internet) 쇼핑몰, 제품평가 사이트에 제품 사용경험이나 property(특성) 등에 관한 전반적인 평가 내용을 무보수로 일반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DIY형은 유기농 야채를 재배하거나 주택, 가구를 개조하고, 아토피 등 건강을 위한 치료제를 직접 개발하는 등 자급자족의 생산에 중점을 둔다.
전체 30,00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