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 > metric6 | metric.or.kr report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 > metric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6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21:40

본문




Download :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hwp





로빈스(S. P. Robbins)는 기업文化(culture) 형성의 초기에는 기업설립자의 가치관이 가장 커다란 影響(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하였다.
- 기업文化(culture) 의 형성과정 -

전반적 지각과정은 일정 편차내에 있는 집단퍼스낼리티가 형성되기 위한 세계관과 행동의 동질화(homogeneity)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아 이와 관련하여 호멘스(G. C. Homans)는 물리적 ? 기술적 환경의 `외적 시스템`은 구성원의 감정과 규범을 생성시키며, 이렇게 하여 형성된 감정과 규범은 `내적 시스템`의 사고체계가 되어 다시 `외적시스템`에 影響(영향)력을 미치게 되며, 결국 이러한 순환과정 속에서 文化(culture) 는 끊임없이 재창조된다고 보았다.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


[기업문화와%20경영성과]%20기업문화의%20형성과정과%20역할,%20우량기업의%20조건_hwp_01.gif [기업문화와%20경영성과]%20기업문화의%20형성과정과%20역할,%20우량기업의%20조건_hwp_02.gif [기업문화와%20경영성과]%20기업문화의%20형성과정과%20역할,%20우량기업의%20조건_hwp_03.gif
레포트/경영경제


[기업文化(culture) 와 경영성과] 기업文化(culture) 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


기업文化(culture) 와 경영성과

1. 기업文化(culture) 의 형성과정

文化(culture) 가 특정사회의 반영물이듯, 기업文化(culture) 역시 특정기업의 역싸적 산물로서 경영환경과의 부단한 동태적 과정 속에서 형성된다
이와 같은 기업文化(culture) 의 동태적 형성과정에 관한 로빈스(S. P. Robbins), 샤인(E. H. Schein) 및 새츠(V. Sathe)의 견해에 관해 고찰하고자 한다.
사인(E. H. Schein)은 文化(culture) 의 형성과정이 공유된 경험과 공통된 학습의 결과에 기인하는 사고, 신념, 감정, 가치 등의 공유패턴의 형성과정이라는 점에서 집단화 내지 집단…(skip)
설명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






기업문화와,경영성과,기업문화,형성과정과,역할,우량기업,조건,경영경제,레포트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 ,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경영경제레포트 ,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 조건

Download : [기업문화와 경영성과] 기업문화의 형성과정과 역할, 우량기업의 조건.hwp( 44 )


순서





다.
- 기업文化(culture) 의 형성의 影響(영향)요인 -


기업설립자의 개인적 기준과 가정은 구성원의 선발기준에 구체적으로 반영되며 이로 말미암아 특정 유형의 인적 요소가 기업에 유입되고 최고 경영층의 언행과 사고방식이 조직에 확산되어져 사회화과정이 진행됨에 따라 기업 특유의 文化(culture) 가 형성되게 된다
이 과정 속에서 종업원들은 상사에 의해 제공되는 자발성 정도, 구조체계, 보상정도 및 갈등해결에 관한 경영층의 자발성 등에 근거하여 조직에 대한 전반적 지각을 형성하게 되며, 이 전반적 지각(知覺: overall perception)이 결국 기업文化(culture) 혹은 조직의 개성을 만들게 된다는 것이다.
전체 30,00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