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철학적기초와현대의교육이론완성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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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05: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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分析(분석)적 활동, 分析(분석)철학이란 형식언어의 구축을 통한 의미分析(분석)과 철학적 언어의 명료화에 대한 요구로부터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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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철학적기초와현대의교육이론완성제출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철학에 대해 공통적으로 도출할 수 있는 것은 지혜를 사랑한다는 점일 것이다. 分析(분석) 철학자들은 기질적으로 반 사변적이다.
교육의철학적기초와현대의교육이론완성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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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철학적기초와현대의교육이론완성제출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세계의 궁극적 근거를 연구하고, 특수한 영역과 시야를 넘은 초월의 시야에서 얻어지는 초월적 지식을 연구하는 형이상학적 활동이 여기에 속한다.
철학(Philosophy)이라는 말은 원래 그리스어의 필로소피아(Philosophia)에서 유래(由來)하며, 필로는 ‘사랑하다’‘좋아하다’라는 뜻의 접두사이고, 소피아는 지혜라는 뜻이다. 사람마다 각자 다른 신념을 가지고 다른 이념에 따르듯이, 철학도 각자 다양한 사람들의 세계, 인간, 지식에 대한 생각을 반영한다.
3. 分析(분석)적 활동
철학은 언어의 논리적 分析(분석)과 개념(槪念)의 의미를 명료하게 하려는 활동이기도 하다.
다.
이렇듯 지혜를 사랑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는 교육에도 철학이 필요할 것이다.
활동으로서의 철학은 여러 가지 양상을 띠게 되지만 대체로 사변적 활동, 규범적 활동, 分析(분석)적 활동으로 분류 할 수 있다
1. 사변적 활동
우주를 전체로서 파악하고 그 안에서 인간의 지위를 說明(설명) 하려는 활동이다. 그들은 철학의 주제를 사실적인 것도 아니고, 형이상학적인 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2. 규범적 활동
규범적 활동은 가치, 가치판단, 그리고 이러한 것들에 대한 정당화에 관심을 갖는 활동을 말한다. 그리고 가르침의 위치에 있는 교육자 또한 철학적 사고가 필요할 것이다. 그러므로 철학에 대한 일치된 견해는 없다. 규범적 활동은 인간의 행동을 안내하는 데 필요한 goal(목표) , 표준, 규범 등을 찾으려고 한다. 즉, 철학이란 지혜를 사랑하는 학문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인간이 만들어 낸 언어적 혼란들을 제거하는데 주력한다. 이 활동은 전체적 관점을 획득하려는 시도로서 종합적인 성격을 가진다.교육의철학적기초와현대의교육이론완성제출 , 교육의철학적기초와현대의교육이론완성제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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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제1절 철학적 활동
철학의 정이를 내리는 것은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