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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사 교과서 개정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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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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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왜 한국에서는 미소의 냉전보다 좌우 남북의 갈등이 먼저 스타트되었는지에 대한 부분을 서술함에 있어 세계사의 큰 틀과 연관지면서도 우리가 처한 상황의 특수성을 이해하도록 서술해야 한다.
이러한 다양한 교과과定義(정이) 개발과 역…(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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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국사교과서개정방향-설명
다. 또 한국사는 세계사의 한 부분으로 세계사의 큰 흐름에 따라가게 되어있지만, 세계사의 흐름과 일정기간 차이나는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 점에도 주목해야 한다.국사교과서개정방향-설명 , 국사 교과서 개정 방향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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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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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과서 편찬체제의 change(변화)
● 교과내용 수정
● 다양한 교과과정(curriculum) 개발 : 한국사 + 세계사
● 외국의 instance(사례)



● 다양한 교과과정(curriculum) 개발 : 한국사 + 세계사
: 국사 교과 내에서 세계사를 언급함에 있어 그 관계를 형식적으로만 강조하고 실제로는 세계사와 한국사가 따로 존재하는 것처럼 서술되기도 했는데, 한국의 구체적인 history(역사) 와 세계사가 연결하여 서술해야 한다.


국사교과서의 개정방향에 대상으로하여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이렇게 볼 때 현재의 교과과정은 내용뿐만 아니라 교과명에 있어서도 우리나라의 history(역사) 를 ‘한국사’가 아닌 ‘국사’로 표기함으로써 세계사와는 별개로 분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면에서 볼 때 우리의 history(역사) 와 세계사를 적절히 조합하여 큰 맥락에서 history(역사) 를 보도록 하는 교육과정이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국사 교과서 개정 방향


국사교과서의 개정방향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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