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를 활용한 원격교육 형성평가시스템 설계와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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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13: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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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및 구현의 주안점은 원격 컴퓨터 교육이 웹 코스웨어를 통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격 학습에 대한 형성평가를 본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실시하고, 학습자의 학습상황이 지속적으로 watch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퀴즈를 활용한 원격교육 형성평가시스템 설계와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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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사회에 맞춰 컴퓨터를 활용하는 교육 방법도 다양하다. 형성평가의 목적은 필요한 경우 교수-학습과정을 수정하여 학생의 학업 성취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정보화 사회에 맞춰 컴퓨터를 활용하는 교육 방법도 다양하다.
먼저 웹 코스웨어를 통한 학습이 완료되면, 접속용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서버에 접속하여 프로그램(program]) 을 실행하고, 실행의 결과는 다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관리된다 교수자는 이를 통해 학습자의 장단점 및 교수자의 장단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된다
퀴즈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한 접속의 과정은 (그림 1)과 같다. 이것을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퀴즈를 이용하여 해결할 필요가 있다
교사는 학생들을 꾸준히 watch하고, 그들의 수행에 대한 판단을 내린다. 먼저 접속자가 서버에 접속을 하게 되면 사용자 인증을 받게 된다 그리고, 적법한 사용자이면 연결이 계속되고, 형성평가의 과목 및 단원을 선택하여 퀴즈풀이를 실행할 수 있다 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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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설명
1. 서론
2. theory(이론)적 배경
2.1 온 라인 퀴즈 프로그램(program]) 과 학습동기
2.2 온 라인 게임과 캐릭터
2.3 협동학습
2.4 형성 평가
3. 퀴즈 게임의 설계
3.1 설계의 기본방향
3.2 사용자 인터페이스
3.3 퀴즈 게임서버 기능설계
3.4 데이터베이스 설계
4. 퀴즈 프로그램(program]) 의 구현
4.1 사용자 environment(환경)
4.2 개발 present condition
5. 활용 方案 및 기대效果(효과)
6. conclusion(결론) 및 제언
7. 참고 문헌
평가는 사람들에게 많은 심리적인 압박을 준다.
형성평가의 목적은 교사와 학생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수-학습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전통적인 교수-학습에서는 수업의 종반부에 간단한 시험으로 형성평가가 이루어진다.컴퓨터 학습자들의 요구도 증가함으로써 퀴즈를 활용한 원격교육 형성평가시스템의 설계와 구현을 작성한 글입니다. 또한 형성평가의 실시에 있어서 전체과정 혹은 일부과정이 학생들에게나 교사에게 어떠한 형태로든지 위협을 주거나 공포감을 주거나 불만을 주는 일은 적극 피해야 한다[13]. 또한 평가의 목적에서 알 수 있듯이 시행착오를 통해 학습내용을 재인할 수 있다 퀴즈 프로그램(program]) 은 학습자의 인지부담을 줄일 수 있어 형성평가의 수단으로 많이 활용될 수 있다
원격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는 데 있어 원격 컴퓨터 학습은 웹 코스웨어를 통해 이루어진다. 형성평가는 교사가 학생들이 얼마나 잘 학습하는가에 대한 피드백을 교수자 및 학습자에게 전달한다[15]. 이러한 형성평가는 짧은 시간 시험이나 퀴즈를 통해서 이루어진다.컴퓨터 학습자들의 요구도 증가함으로써 퀴즈를 활용한 원격교육 형성평가시스템의 설계와 구현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