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남서울대,극동대의 인터넷(Internet) PR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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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7:2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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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PR분석과 한신대학교,남서울대학교,극동대학교의 홈페이지를 분석한 내용입니다.한신-남서울-극동 , 한신대,남서울대,극동대의 인터넷 PR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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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ernet을 이용한 PR의 의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인식되었던 Internet의 `삶의 터전화`는 단순한 매체環境 변화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環境, 조직체의 커뮤니케이션 環境을 변화시키고 있다아 사이버 공간은 비즈니스, 교육, 각종 文化(문화)활동들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세상으로 이제는 그 안에서 새로운 文化(문화)가 형성됨으로써 삶의 터전 또하나의 생태계로 자리메김하고 있다아 Internet PR의 출발은 바로 이러한 Internet의 확산과 그에 따른 변화 속에서 홍보의 전문영역 확립과 위상강화를 통한 본연의 역할 정립이라고 할 수 있다아
전자우편(e-mail), 홈페이지, 채팅, 커뮤니티활동 등 Internet 공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들과 기술개발에 따른 활용성 증가, 그리고 데이터 베이스 관리 체계화에 따른 사용자들과의 일대일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은 marketing 에 있어서도 사이버 marketing (cybermarketing), 이메일 marketing (e-mail Marketing) 등 새로운 marketing 기법을 탄생시키고 있다아 여기에 조직과 공중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環境의 변화는 자연스럽게 PR, 특히 Internet PR에 대한 명확한 개념(槪念) 정립을 요구하고 있다아
1. Internet PR의 definition
Internet PR이란, 크게 두가지의 관점에서 definition 지을 수 있다아 조직(대학)과 공중, 그리고 홍보와의 기본적인 관계모델에서 보는 바와 같이 첫째는 環境적 접근에서의 개념(槪念)으로 Internet이라는 사이버 공간에서 기존 조직(대학)들이 홍보활동을 전개하는데 있어 사이버 공간의 characteristic(특성)을 고려한 적절한 홍보활동을 통해 오프라인상에서의 광고, 퍼블리시티 등 다른 홍보활동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활동하는 것, 즉 Internet을 활용해 기존 오프라인 기업(대학)들이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Internet을 활용하는 것. 두번째는 조직(대학) 관점에서의 개념(槪念)으로 최근 하루 平均(평균) 5천여개의 사이트가 신설되는 등 회사설립 붐이 일어났던 Internet 기업들의 characteristic(특성)과 環境을 고려한 홍보활동을 통해 Internet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 공중과의 관계강화, 새로운 조직文化(문화) 창출을 위한 활동으로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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