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아동)발달의 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1 22:06본문
Download : 인간(아동)발달의 원리.hwp
인간은 출생과 동시에 생존 반사(호흡반사, 흡입반사, 동공반사, 삼키기 반사 등)와 생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없어지는 원시 반사(바빈스키반사, 모로반사, 파악반사 등) 기능이 있다아 이를 기초…(省略)
인간(아동)발달의 원리
인간(아동)발달의 원리
순서
인간(아동)발달의 원리 , 인간(아동)발달의 원리기타레포트 , 인간 아동 발달 원리
레포트/기타
다.
II. 연속적 과정이나 속도는 유동적
발달은 상승과 하강과정을 거치며 일생에서 끊임없이 change(변화)하지만, 발달 속도는 신체적 심리적 characteristic(특성)이나 발달영역에 따...
인간(아동)발달의 원리
목차
인간(아동)발달의 원리
I. 유전과 環境의 상호작용
II. 연속적 과정이나 속도는 유동적
III. 결정적 시기
IV. 일정한 순서와 방향
V. 분화와 통합의 과정
VI. 개인차
Reference List
인간(아동)발달의 원리
I. 유전과 環境의 상호작용
인간은 부모로부터 받은 유전적 影響(영향)과 외부로부터 받은 環境의 影響(영향)에 의해 발달한다. 발달이 급속히 이루어지는 시기에 정상적 발달이 이루어지지 못하면 그 影響(영향)이 오래가고 심각하다. 최근에는 이러한 결정적 시기의 한계가 불변적이 아니라, 環境을 조작함으로써 결정적 시기를 확대시킬 수 있다고 본다. 예를 들면, 음악적 재능은 선천적 소질(유전적 요인)과 학습(環境적 요인)으로 발현된다된다. 발달의 연속적 현상은 신체change(변화)나 운동기능을 계량적으로 기술해 그 연속성을 이해하는 방법이다.
II. 연속적 과정이나 속도는 유동적
발달은 상승과 하강과정을 거치며 일생에서 끊임없이 change(변화)하지만, 발달 속도는 신체적 심리적 characteristic(특성)이나 발달영역에 따라 일정하지는 않다.
%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_hwp_01.gif)
%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_hwp_02.gif)
%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_hwp_03.gif)
%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_hwp_04.gif)
인간,아동,발달,원리,기타,레포트
설명
Download : 인간(아동)발달의 원리.hwp( 35 )
인간(아동)발달의 원리
목차
인간(아동)발달의 원리
I. 유전과 環境의 상호작용
II. 연속적 과정이나 속도는 유동적
III. 결정적 시기
IV. 일정한 순서와 방향
V. 분화와 통합의 과정
VI. 개인차
Reference List
인간(아동)발달의 원리
I. 유전과 環境의 상호작용
인간은 부모로부터 받은 유전적 影響(영향)과 외부로부터 받은 環境의 影響(영향)에 의해 발달한다.
III. 결정적 시기
발달의 결정적 시기란 발달이 가장 쉽게 이루어지는 최적의 시기를 뜻한다. 그러나 발달속도가 빠르고 늦을 수 있으나, 멈추는 일 없이 연속적으로 진행된다된다. 유전적 소질도 環境적 자극을 어느 정도 받지 못하면 드러남이 불가능하고, 유전적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環境적 자극만 받는 것도 발달에는 무의미하다고 볼 수 있다아 따라서 유전과 環境의 상호작용이 발달에서는 매우 중요하다. 유전적 소질도 環境적 자극을 어느 정도 받지 못하면 드러남이 불가능하고, 유전적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環境적 자극만 받는 것도 발달에는 무의미하다고 볼 수 있다아 따라서 유전과 環境의 상호작용이 발달에서는 매우 중요하다. 어쨌든 인간발달은 어느 시기에나 가능한 것이 아니라 어떤 행동이 가장 쉽게 이루어지는 최적의 시기가 있다아
IV. 일정한 순서와 방향
신체와 운동발달은 일정한 방향으로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음악적 재능은 선천적 소질(유전적 요인)과 학습(環境적 요인)으로 발현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