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기업간차이 > metric6 | metric.or.kr report

기업간차이 > metric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6

기업간차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1:22

본문




Download : 기업간차이.hwp







3) 부차적 외부요인
☞후발주자로서의 불리한 위치
자동차 산업은 신속한 스킬(skill)습득이 어려운 산업의 한 예이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기업간차이.hwp( 20 )


순서



【표-12】업체별 시장 점유율 1996 (100%=1,653 천대)













☞노동 법규와 노조 활동
국내 노동 법규는 자동차 산업의 두 가지 중요한 影響을 미치고 있따
첫째, 국내의 노조는 엄격한 업무 분장, 업무간 장벽 및 근로시간을 협상의 기본 토대로 삼아왔다.

기업간차이_hwp_01.gif 기업간차이_hwp_02.gif 기업간차이_hwp_03.gif 기업간차이_hwp_04.gif 기업간차이_hwp_05.gif 기업간차이_hwp_06.gif

기업간차이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자동차 모델 수를 늘리는 데 급급해 생산성과 수익성은 상대적으로 소홀히 하게 되어 한국의 자동차 산업은 사실상 자본비용을 충당할 만한 수익을 내지 못했다. 게다가 노조는 최소한의 법정 근로 시간 확보를 위해 투쟁해 오고 있따 즉 “근로 조건improvement”이라는 명목아래 더 많은 근로자들을 생산라인에 투입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교대조당 실제 근로 시간의 단축에는 반대해 왔다.
상의 하달식 기업文化(culture) 는 국내에만 유일한 것은 아니지만 재벌은 종종 위계적인 기업 文化(culture) 의 양상을 드러내면서 경직된 관료주의적 경향을 보이고 있따 이러한 기업文化(culture) 는 생산 프로세스의 모든 분야 특히 기획과 제품 설계 단계에 影響을 미친다. 스킬이 첨단 장비에 내재되어 있어 장비를 도입함으로써 스킬 습득이 가능한 산업(예: 철강 및 낙농 산업)과는 달리 자동차 산업…(To be continued )
설명


기업간차이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기업간차이1 , 기업간차이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기업간차이



기업간차이1







다.

☞기업 지배 구조
국내 재벌들은 오랫동안 양적 성장과 사업 영역 다變化(변화) 전략(戰略) 을 추구해왔다. 실제로 새로운 제품 설계와 생산 계획의 갑작스런 변경은 높은 비용을 유발한다. 이는 결국 기능별 작업을 고착시키고 린 생산을 실시하는 데 필수적인 근로자의 멀티태스킹을 불가능하게 했다. Japan과 미국의 제조업체들은 이런 문제로 어려움을 겪지 않는데 이는 노조가 협상의 주요 카드로 높은 임금과 직업의 안정성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둘째, 산업의 오랜 관행과 더불어 국내의 노조는 오랫동안 요약해고에 반대해 왔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은 잉여 근로자들을 조립 라인에 계속 투입할 수밖에 없었다.
전체 30,00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