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保險(보험) 이란,날씨 保險(보험) 現況,지수형 날씨保險(보험) ,활성화 measure(방안) 과 기대효율,브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0:25본문
Download : 날씨 보험이란,날씨 보험 현황,지수형 날씨보험,활성화 방안과 기대효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Weather
Weather Insurance Weather Insurance Weather Insurance
날 씨 보 험.
_SLIDE_2_
Contents
Contents
날씨 insurance이란
날씨 insurance 내역
지수형 날씨insurance
활성화 방법과 기대effect
_SLIDE_3_
1
날씨insurance 紹介
선정이유
definition
_SLIDE_4_
날씨insurance 선정이유
날씨 리스크에 대한 인식이 확산
날씨위험에 민감한 산업의 성장
기상산업의 성장, insurance산업의 관심증가
_SLIDE_5_
날씨 리스크
평균(average)적인 날씨현상과 다른 이상기후로 인해 경제주체들이
경제적 손해를 입을 수 있는 가능성
직접적(건물, 시설) 또는 간접적 손해(매출)를 일으키고 사회전체에
대해 기상재해로 인한 근심과 불안심리를 가중시키는 요인
날씨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 날씨insurance제도 도입
날씨insurance의 개요
_SLIDE_6_
insurance계약기간 동안에 ...
_SLIDE_1_
Weather
Weather Insurance Weather Insurance Weather Insurance
날 씨 보 험.
_SLIDE_2_
Contents
Contents
날씨 insurance이란
날씨 insurance 내역
지수형 날씨insurance
활성화 방법과 기대effect
_SLIDE_3_
1
날씨insurance 紹介
선정이유
definition
_SLIDE_4_
날씨insurance 선정이유
날씨 리스크에 대한 인식이 확산
날씨위험에 민감한 산업의 성장
기상산업의 성장, insurance산업의 관심증가
_SLIDE_5_
날씨 리스크
평균(average)적인 날씨현상과 다른 이상기후로 인해 경제주체들이
경제적 손해를 입을 수 있는 가능성
직접적(건물, 시설) 또는 간접적 손해(매출)를 일으키고 사회전체에
대해 기상재해로 인한 근심과 불안심리를 가중시키는 요인
날씨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 날씨insurance제도 도입
날씨insurance의 개요
_SLIDE_6_
insurance계약기간 동안에 특정 날씨로 인한 insurance계약자의 피해를 보상해주는 insurance
정 의
1. 전통적날씨 insurance: 날씨 변화에 따른 재무적 손실을 실손 담보
- 재무적 손실을 입증해야만 insurance금 지급
- 비로 인한 영업손실 담보 : 에버랜드 (삼성화재)
2. 지수insurance: 날씨 변화에 대한 사건 발생 자체가 거래의 전제조건,
- 재무적 손실을 주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음
- 단, insurance의 원리(실손)에 따라 과도한 보상 지양
- 일사량 부족으로 인한 손해 담보 : 태양광 발전소 (현대해상)
3. 날씨파생상품: 날씨 변화에 대한 사건 발생 자체가 거래의 전제조건
- 재무적 손실을 주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음
- 투기 목적 존재 → speculators
종 류
날씨insurance의 개요
_SLIDE_7_
2
날씨insurance내역
국내내역
해외내역
_SLIDE_8_
- 1990년대 후반 도입
- 농작물 재해insurance 등 정책성 insurance 판매 중
- 그 외, 주로 이벤트 위주의 insurance상품만 판매
: 연평균(average) 가입…(skip)
날씨 보험이란,날씨 보험 현황,지수형 날씨보험,활성화 방안과 기대효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날씨 보험이란,날씨 보험 현황,지수형 날씨보험,활성화 방안과 기대효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날씨 보험이란 날씨 보험 현황 지수형 날씨보험 활성화 방안과 기대효과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설명
날씨 保險(보험) 이란,날씨 保險(보험) 現況,지수형 날씨保險(보험) ,활성화 measure(방안) 과 기대효율,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순서
날씨 保險(보험) 이란,날씨 保險(보험) 現況,지수형 날씨保險(보험) ,활성화 measure(방안) 과 기대효율,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Download : 날씨 보험이란,날씨 보험 현황,지수형 날씨보험,활성화 방안과 기대효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81 )
날씨,보험이란,날씨,보험,현황,지수형,날씨보험,활성화,방안과,기대효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