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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감성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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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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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작년 크리스마스 때 파리바게트의 광고 카피였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때 파리바게트의 케이크를 구매하였다. 인간이 다섯 가지 감각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에 기초하여 정보를 받아들인다는 점을 point으로 하여 이러한 감성적 측면을 강조한 혹은 감성적 측면에 소구하는 마케팅이라 볼 수 있다아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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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감성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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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다. 그렇다면 감성마케팅이란 정확히 어떠한 것을 뜻하는 것이며, 감성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본 론>
■ 감성마케팅 이란?
감성 마케팅은 한 마디로 소비자들의 감성에 어울리는 혹은 그들의 감성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호의적인 감정 反應을 일으키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소비자를 감동시키자는 것을 goal(목표) 로 하고 있다아 즉 물질적인 자극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 욕구에 부응하자는 것이다.
이것을 이용한 마케팅이 바로 감성 마케팅이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 감성마케팅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처럼 최근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을 구매하기 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反應을 일으키고 있다아
감성중심의 상품 개발과 마케팅 전개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비주얼을 반영할 수 있는 매스미디어의 발전과 차별화된 개개인의 개성이 강조되면서 이성적인 가격戰略 이나 제품이 지닌 유형의 상품 가치보다 무형의 이미지가 전달하는 경험이나 가치에 무의식적으로 反應하는 것 이다. , [경영] 감성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감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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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마케팅

<서 론>
“크리스마스에 남자는 빨간 코가 된다된다. 이 광고에는 파리바게트의 케이크가 맛있다거나 가격이 싸다거나 하는 내용은 없다. 사람들이 파리바게트를 구매한 것은 케이크가 아니라 장난기 어린“루돌프 사슴 코”가 주는 크리스마스의 행복을 구매한 것 이다. 정우성이 케이크 앞에서 천진난만한 아이가 되어 코에“루돌프사슴의 빨간 코”를 붙이고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는 광고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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