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구축instance(사례),국내외 CRM 도입 성공실패 instance(사례) 분석,CRM의 理論적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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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13: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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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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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구조에서 정보시스템 구축 example(사례)
국내외 CRM 도입 성공/실패 example(사례) 分析
分析을 통한 성공요인 도출
경영정보
Index
1.
서론
2.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3.
4.
기업의 도입 example(사례) 分析
결론
서론
현대 사회의 기업 environment(환경)
주제 선정 이유
팀 프로젝트 goal(목표)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CRM의 개념(槪念)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CRM의 개념(槪念)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기업활동의 순환사이클이 가속화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
신규고객 획득을 위한 marketing 보다는 우수고객의 유지를 위한 노력이 중요
CRM의 도입배경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1) 고객지향적
2) 고객의 생애 전체에 걸쳐 관계를 구축하고 강화시켜 장기적인 이윤을 추구
3) 기본적으로 개별고객의 생애에 걸쳐 거래를 유지하거나 확장
4) 정보기술에 기반한 과학적인 제반 environment(환경) 의 효율적 활용을 요구
5) 고객과의 직접...
조직구조에서 정보시스템 구축 example(사례)
국내외 CRM 도입 성공/실패 example(사례) 分析
分析을 통한 성공요인 도출
경영정보
Index
1.
서론
2.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3.
4.
기업의 도입 example(사례) 分析
결론
서론
현대 사회의 기업 environment(환경)
주제 선정 이유
팀 프로젝트 goal(목표)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CRM의 개념(槪念)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CRM의 개념(槪念)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기업활동의 순환사이클이 가속화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
신규고객 획득을 위한 marketing 보다는 우수고객의 유지를 위한 노력이 중요
CRM의 도입배경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1) 고객지향적
2) 고객의 생애 전체에 걸쳐 관계를 구축하고 강화시켜 장기적인 이윤을 추구
3) 기본적으로 개별고객의 생애에 걸쳐 거래를 유지하거나 확장
4) 정보기술에 기반한 과학적인 제반 environment(환경) 의 효율적 활용을 요구
5)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6) 단순히 marketing 만에 역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모든 내부 프로세스의 통합을 요구
CRM의 특징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고객의 LTV(Life Time Value)에 의한 세분화 및 세분화된 特性(특성)에 맞는 타겟 marketing 의 기반 구축
고객과의 관계improvement(개선)을 통한 우호고객의 확보 및 유지
타겟화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
고객의 이탈 방지 및 새로운 소비를 창출함으로써 고객의 기업에 대한 기여도를 높임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높임으로써 경쟁우위 확보
CRM의 목적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CRM의 기대효능
최종사용자
정보기술 담당자
정보기반
정보기술 측면
고객관계 관리를 통한 수익성 제고
수익지향적 영업 및 marketing 활동 가능
통합 marketing 활동 가능
비즈니스 측면
CRM의 이론(理論)적 고찰
전방 시스템(Front Office System)
후방 시스템(Back Office System)
CRM…(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