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goal(목표) 의 본질,goal(목표) 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3:27본문
1)욕구, 동인 및 동기
욕구는 행동에 대한 가능성이며 그 가능성을 특定義(정이) 행동으로 이끄는 역할을 하는 것을 동인이라고 보는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목표의 본질,목표의 설정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개념,특성불안과 상황불안.hwp( 88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goal(목표) 의 본질,goal(목표) 의 설정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관념,특성불안과 상황불안
제1절 동기의 성격
1.학습과 동기
2. 동기란 무엇인가?
1)욕구, 동인 및 동기
2) 동기의 두 가지 뜻
3. 내적동기와 외적동기
4. 성취 동기
5. Maslowdml의 욕구위계론
1)Maslow 연구의 교육적 의의
제 2 절 동기유발을 위한 지도
1. 목표(目標)와 동기
1) 목표(目標)의 본질
2) 목표(目標)의 복합성
3) 수행목표(目標)와 학습목표(目標)
4) 단기, 중기 및 장기의 목표(目標)
5) 목표(目標)의 설정에 effect을 미치는 제 요인
6) 실패에서 오는 사후작용의 극복
2. 경쟁과 협동
1)경쟁 및 협동에 effect을 미치는 제 요인
2) 경쟁• 협동의 장단점
(1) 경쟁의 advantage(장점)
(2) 경쟁의 단점
(3) 협동의 advantage(장점)
3. 자아槪念
1) 자아槪念의 이해
2) 자아槪念과 학업성적
4. 귀인성향
5. 칭찬과 견책
1) 상과 벌
6. 무력감
7. 불 안
1) 特性(특성)불안과 상황불안
2) 불안의 effect
3) 회피적 경향, 갈등
동기란 유기체 움직임을 가져오게 하는 과정인 것이며, 이 움직임은 맹목적인 것이 아니고 방향이 있는 것으로써 그것은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는 경향” 인 것이다.
즉 동기란 사람의 활동을 자극하고, 방향지우고, 유지하게 하는 그 사람의 내적상태 및 과정이라고 보는 것이다. 즉 동인은 어떠한 욕구가 있을 때 그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drop)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goal(목표) 의 본질,goal(목표) 의 설정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관념,특성불안과 상황불안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목표의 본질,목표의 설정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개념,특성불안과 상황불안학습과동기 ,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목표의 본질,목표의 설정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개념,특성불안과 상황불안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학습과동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