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 > metric6 | metric.or.kr report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 > metric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6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8:49

본문




Download :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hwp





셋째는 영리적 단위경제로서, 이것을 기업(enterprise)이라고 한다. 예컨대 政府, 도, 시, 군 등
둘째는 가정을 주축으로 하는 단위경제로서, 이것을 가계(housekeeping) 또는 가정(household)이라고 한다. 예컨대 회사, 공장, 상점 등
넷째는 영리적 기업을 제외한 기타 일체의 개별경제로서 교회, 학교, 조합 등과 같은 비영리적 단위 경제(non-profit organization)이다.
이 가운데서 재정은 그 주된 목적이 조세나 기타의 수입으로서 및 국 또는 일 지방의 행정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재화나 용역을 소비하는 소비경제로서 일찍이 경제학의 한 분야인 재정학의 연구대상으로 발전되어 왔다. 그리고 매인의 가계도 오로지 소비경제를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아직, 그 내용이 학문적으로 충분히 정비되었다고는 할 수 없…(skip)



다.설명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 ,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대상과 선택원리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
경영학의%20연구대상과%20선택원리_hwp_01.gif 경영학의%20연구대상과%20선택원리_hwp_02.gif 경영학의%20연구대상과%20선택원리_hwp_03.gif 경영학의%20연구대상과%20선택원리_hwp_04.gif 경영학의%20연구대상과%20선택원리_hwp_05.gif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

Download :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hwp( 23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학,대상과,선택원리,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

목차

경영학의 연구대상 및 선택원리

Ⅰ. 경영학의 연구대상

Ⅱ. 경영학의 선택원리

1. 생산성 원리
2. 경제성 원리
3. 수익성 원리
경영학의 연구대상 및 선택원리

1. 경영학의 연구대상

경영학은 한 마디로 말하면 개별경제, 특히 생산경제를 영위하는 기업에 대상으로하여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경제학이 전반경제를 그 연구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반하여, 경영학은 개별경제를 그 연구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 득색이 있다
즉 국민경제의 실체로서 그것을 실제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 바로 회사나 공장, 상점 또는 가정과 같은 개개의 경제단위의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제단위글 개별경제라 하며, 이러한 여러 가지 개별경제가 국민경제의 실체가 되어 상호간의 분업과 교환의 기구에 의하여 결합 형성됨으로써 전체로서의 경제를 존속 발전시키고 있다 전체경제로서의 국민경제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의 개별경제로 구성되...


경영학의 연구대상과 선택원리







목차

경영학의 연구대상 및 선택원리

Ⅰ. 경영학의 연구대상

Ⅱ. 경영학의 선택원리

1. 생산성 원리
2. 경제성 원리
3. 수익성 원리
경영학의 연구대상 및 선택원리

1. 경영학의 연구대상

경영학은 한 마디로 말하면 개별경제, 특히 생산경제를 영위하는 기업에 대상으로하여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경제학이 전반경제를 그 연구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반하여, 경영학은 개별경제를 그 연구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 득색이 있다
즉 국민경제의 실체로서 그것을 실제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 바로 회사나 공장, 상점 또는 가정과 같은 개개의 경제단위의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제단위글 개별경제라 하며, 이러한 여러 가지 개별경제가 국민경제의 실체가 되어 상호간의 분업과 교환의 기구에 의하여 결합 형성됨으로써 전체로서의 경제를 존속 ? 발전시키고 있다 전체경제로서의 국민경제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의 개별경제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단위경제로서, 이것을 재정(Public finance)이라고 한다.
전체 30,00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