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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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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광고예산] 광고예산수립대안(광고비와 광고예산의 접근,관리지향적대안,experiment(실험)대안,회귀analysis대안,판단지향적대안)
목차
광고예산
Ⅰ. 광고예산의 이해
1. 광고비의 이해
2. 광고예산의 접근
Ⅱ. 관리지향적 대안
1. 과거 광고비 기준
2. 판매액 기준
3. 가용 자원 기준
4. 경쟁자 기준
Ⅲ. experiment(실험) 대안
1. 앤하우저 부시
2. 케이블 분할 experiment(실험)
3. experiment(실험)에 관한 주의
Ⅳ. 회귀 analysis 대안
1. 회귀 analysis의 이해
2. 직선 함수 관계
3. 곡선 함수 관계
Ⅴ. 판단 지향적 대안
1. 의사 결정 대안
2. 자기 발견 대안
광고예산
1. 광고 예산의 이해
1) 광고비의 이해
흔히 경기가 좋지 않으면, 감량 경영을 하고 광고비를 축소한다. 과연 광고비는 생산비의 속성을 지니고 있는가 광고는 상품의 수요를 증대시키는 비용이다. 이에 비해 생산비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요청되는 비용이다. 따라서 광고비는 생산비와는 기능상 성격이 상이하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셋째, 광고에 지출되는 금액은 비용인가 투자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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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광고를 비용이라고 보기 때문일것이다 과연 그럴까 투자에 속하지는 않을까 광고비의 성격을 이해하기 위해 몇 가지 측면을 살펴보았다. 세다가 과세 측면에서 세금 공제를 맞을 수 있다 물론 광고비를 투자의 성격으로 보는 나라가 없는 것은 아닌것이다 . 영국에서는 브랜드 자산을 실제로 회계 처리에서 반영하기 때문에 광고비가 투자에 속하는 셈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전반적으로 회계상 광고비는 투자와 상이하게 취급된다된다.
둘째, 광고비와 생산비의 차이를 살펴보자. 광고를 비용으로 취급하는 데에는 광고를 다른 원재료와 마찬가지로 일종의 생만 비용이라고 보는 것에서 연유한다. 즉, 수요와 공급의 관계에서 수요에 alteration(변화) 를 준다.
첫째, 광고비의 회계 처리...
[광고예산] 광고예산수립대안(광고비와 광고예산의 접근,관리지향적대안,experiment(실험)대안,회귀analysis대안,판단지향적대안)
목차
광고예산
Ⅰ. 광고예산의 이해
1. 광고비의 이해
2. 광고예산의 접근
Ⅱ. 관리지향적 대안
1. 과거 광고비 기준
2. 판매액 기준
3. 가용 자원 기준
4. 경쟁자 기준
Ⅲ. experiment(실험) 대안
1. 앤하우저 부시
2. 케이블 분할 experiment(실험)
3. experiment(실험)에 관한 주의
Ⅳ. 회귀 analysis 대안
1. 회귀 analysis의 이해
2. 직선 함수 관계
3. 곡선 함수 관계
Ⅴ. 판단 지향적 대안
1. 의사 결정 대안
2. 자기 발견 대안
광고예산
1. 광고 예산의 이해
1) 광고비의 이해
흔히 경기가 좋지 않으면, 감량 경영을 하고 광고비를 축소한다.
첫째, 광고비의 회계 처리 측면이다. 광고를 비용이라고 보기 때문일것이다 과연 그럴까 투자에 속하지는 않을까 광고비의 성격을 이해하기 위해 몇 가지 측면을 살펴보았다. 자본으로 평가되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감가 상각되지도 않는다. 광고비는 회계 장부상 일반 투자와는 다르게 회계 처리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