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교육에서의 표현 훈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0:54
본문
Download : 역교육에서의 표현 훈련.hwp
따라서 통history가 의미도출을 한 내용은 그 표현이 오히려 연사보…(省略)






`통역학`이라는 분야가 언어학의 하위 학문쯤으로 인식되던 것에서 벗어나 신생학문으로 자리 잡기 스타트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닐것이다.
5. 통역하는 내용을 모니터링하면서 표현하는 훈련을 한다. 즉, 사람들이 큰 수고 없이 생각을 말로 표현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연사의 말을 표현하는 과정도 `자연발생적(spontaneous)`인 현상이라는 것이다.
4. 끝나는 말
`통역학`이라는 분야가 언어학의 하위 학문쯤으로 인식되던 것에서 벗어나 신생학문으로 자리 잡기 처음 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닌것이다 . 그러나 비교적 짧은 history에도 불구하고 독립적인 연구분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었던 것은 그 연구결과는 통history들이 일을 하는 현장에서 직접 적용이 가능하고 정확하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이라는 통역의 목적에 기여할 수 있는 실용적인 측면이 강했기 때문이라고 하겠다. 이러한 관점에서 생각할 때, 통역의 각 과정에 대한 교육방법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통history 양성에 기여하는 것도 통역학의 역할이 기대되는 연구 분야이다.
2. 최대한으로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훈련을 한다. 그 Cause 은 통history가 연사의 의미를 分析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인지적 요소를 동원하고 의미도출을 하기 위한 노력이 요구되는데 비해, 일단 비언어적인 개념(槪念)으로 소화한 메시지를 표현하는 과정은 거의 자동적으로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보았기 때문이다 Seleskovitch(1978)는 표현에 대해 언급하면서 통history가 충분히 이해하고 分析하여 자신의 머리 속에 개념(槪念)으로 요점된 메시지를 표현하는 것은 일반적인 언어사용의 상황에서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메커니즘과 동일하다고 說明(설명) 했다.
`통역학`이라는 분야가 언어학의 하위 학문쯤으로 인식되던 것에서 벗어나 신생학문으로 자리 잡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다.
3. 잉여성(redundancy) 줄여서 표현하는 훈련을 한다. 역교육에서의표현훈련 , 역교육에서의 표현 훈련기타레포트 ,
역교육에서의표현훈련
Download : 역교육에서의 표현 훈련.hwp( 89 )
설명
레포트/기타
역교육에서의 표현 훈련
I. 처음 하는 말
2. 이해 - 의미도출 - 표현
3. 표현 교육
표현교육에 있어서의 원칙 7가지
1. 언어적 치환의 차원에서 표현하지 않는 훈련을 한다.
6. 관용적 표현(standard expression)을 숙달하여 자연발생적으로 표현하는 훈련을 한다..
,기타,레포트
순서
다.
일반적으로 통역의 과정은 이해(comprehension)와 재구성(reformulation)의 2 단계 혹은 이해, 의미도출(deverbalization) 그리고 표현(re-expression)의 3 단계로 나누고 있따 그런데 이제까지 대부분의 theory 적 연구는 이해 또는 의미도출의 과정을 分析하는 측면에 치중해서 표현과정에 대한 연구가 상대적으로 미흡함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7. 다양한 표현strategy을 만들어 적용하는 훈련을 한다.
Delisle도 일단 의미를 포착하게 되면, 의미를 재구성하는 것은 단어를 기반으로 해서가 아니라 개념(槪念)(idea)를 기반으로 해서 진행된다고 지적했다.
4. 반복적인 아이디어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훈련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