歷史왜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15:38
본문
Download : 역사왜곡.ppt
역사(歷史)교과서를 왜곡하는 것, 다시 말해 자국의 부끄러운 역사(歷史)를 숨기고 과장하며 학
생들에게 정확한 역사(歷史)에 관한 인식을 심어주지 못하는 것이야말로 자국의 역사(歷史)를 부정하는
것이며 정당성을 확보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 믿는다.
그렇기에 나는 Japan이 이렇듯 역사(歷史) 교과서의 내용을 왜곡하고 있는 것은 자국에 대한 자
신감이 없기 때문이라 보여진다.
나는 무엇보다도 역사(歷史)교과서는 다른 어느 것보다도 정확하고 확실한 연구와 資料의 검증
을 통해서 어떠한 역사(歷史)적 왜곡과 편협함과 치우침없이 사실적으로 기술되어져야 한다고 생
각한다. 자신들의 과거사에 대하여 자신이 있다면 궂이 그 사실을
은폐하고 삭제할 이유가 없기 때문일것이다
역사(歷史) 사실을 날조하거나 왜곡, 과장, 축소 또는 미화, 삭제한다면 교훈으로서 역사(歷史)의 존재
의의 자체를 부정하는 해악적 기능을 할 따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Japan의 검정 결과는
아직도 역사(歷史)를 왜곡하고 그들의 잘못된 만행에 대해 축소하고 있으며 과장, 미화, 삭제한
부분을 남기고 있따 아시아 주변국의 항의가 위험수위에 이르자 Japangovernment 는 검정된 부분을
일부 수정했으나 일부 교과서에는 전반적으로 일제의 한국 병탄이 불가 피했음을 부각하고,
일제가 한국 근대화에 공헌했다는 점등을 시사해 불법 침략 사실과 식 민지 수탈정책을
은폐하는 등 자기 합리화를 여전히 꾀하고 있따
…(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역사왜곡.ppt( 43 )



歷史왜곡
역사왜곡 , 역사왜곡법학행정레포트 , 역사왜곡
歷史왜곡
역사왜곡,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설명
다.
Japan 역사(歷史)교과서 왜곡에 대한 나의 생각과 대책
나는 한 나라의 역사(歷史) 교과서라함은 그 나라의 역사(歷史)를 담고있으며 다음 세대를 짊어질
어린이와 靑少年(청소년) 들이 그 교과서를 통해 자신이 살고있는 나라의 과거사에 대하여 인식하며
잘못된 행동에 대하여는 반성을 하며 자랑스러웠던 행동에 대하여는 존경심을 갖고 선조들
의 행동을 본받아가며 그들 자신의 나라에 대하여 그들만의 가치관을 형성하여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과서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