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5 05:18본문
Download :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hwp
2) 비판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도덕성의 槪念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 과 제 명 :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인습 수준
다.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에릭슨~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순서
(3) 인습이후 수준
1. 도덕성의 槪念
1) 특징
1) 정의
2) 콜버그의 딜레마
다양한 문헌과 data(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1) 로렌스 콜버그
1) 정의
3) 도덕성 발달 단계
Ⅰ. 서론
○ 과 제 명 :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이러한 도덕성의 의미에는 인지적 차원, 정의적 차원, 행위적 차원이 포함되어 있다아
<참고한 문헌 >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도덕성이란 도덕규범에 일치하는 개인이나 사회 집단의 심성을 말한다.
<목 차>
Ⅱ. 본론
콜버그(Kohlberg),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 성격발달단계이론, 출석수업대체과제물, 교육학과, 교육심리학, 방통대
설명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6538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1/%5B%EA%B5%90%EC%9C%A1%ED%95%99%20%EC%B6%9C%EC%84%9D%EC%88%98%EC%97%85%EB%8C%80%EC%B2%B4%EA%B3%BC%EC%A0%9C%EB%AC%BC%5D%201.%20%EC%BD%9C-6538_01_.jpg)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6538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1/%5B%EA%B5%90%EC%9C%A1%ED%95%99%20%EC%B6%9C%EC%84%9D%EC%88%98%EC%97%85%EB%8C%80%EC%B2%B4%EA%B3%BC%EC%A0%9C%EB%AC%BC%5D%201.%20%EC%BD%9C-6538_02_.jpg)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6538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1/%5B%EA%B5%90%EC%9C%A1%ED%95%99%20%EC%B6%9C%EC%84%9D%EC%88%98%EC%97%85%EB%8C%80%EC%B2%B4%EA%B3%BC%EC%A0%9C%EB%AC%BC%5D%201.%20%EC%BD%9C-6538_03_.jpg)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6538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1/%5B%EA%B5%90%EC%9C%A1%ED%95%99%20%EC%B6%9C%EC%84%9D%EC%88%98%EC%97%85%EB%8C%80%EC%B2%B4%EA%B3%BC%EC%A0%9C%EB%AC%BC%5D%201.%20%EC%BD%9C-6538_04_.jpg)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6538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1/%5B%EA%B5%90%EC%9C%A1%ED%95%99%20%EC%B6%9C%EC%84%9D%EC%88%98%EC%97%85%EB%8C%80%EC%B2%B4%EA%B3%BC%EC%A0%9C%EB%AC%BC%5D%201.%20%EC%BD%9C-6538_05_.jpg)
(1) 인습이전 수준
Ⅱ. 본론
2) 理論(이론)적 배경
Ⅲ. 결론
3. 理論(이론)의 특징과 비판
4. 교육적 시사점
Download : [교육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콜.hwp( 33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어떤 사회의 관습적, 전통적, 文化(culture) 적 규범을 사회에 소속된 개인이 내면화 시킨 후 이 내면화된 규범에 따라 자신의 행위를 자율적으로 통제하는 인지, 태도, 행동을 의미한다. 도덕성이라는 槪念이 학문영역에 따라, 학자에 따라 다르지만 사전적 의미를 보면 사람으로서 마땅히 지켜야 할 도리 및 그것을 자각하여 실천하는 행위의 총체라고 되어 있듯이 옳고 그른 것에 대한 사회적 규범을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여 그에 따라 행동하게 하는 기준으로서 인간이 마땅히 지켜야 하는 것임에는 틀림이 없다.
즉 개인이나 사회집단이 가지고 있는 행동규범을 말하는데 이는 행동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나 사회집단이 가지고 있는 주관적-자율적인 도덕의식을 말한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