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마케팅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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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8: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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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병을 통하여 새로운 금융시장을 탄생시킴으로써 고객이 마음 속에 새로운 이미지를 심…(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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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금융마케팅8 , 금융마케팅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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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기업에서 상품을 축소하는 이유는 보다 많은 이익을 낳을 수 있는 한정된 범위의 상품 믹스에 집중적으로 자원을 배분하기 위한 것이다. 한마디로 경쟁제품과 비교하여 차별화 하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리포지셔닝(repositioning)은 경쟁력 있는 상품의 속성을 변경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주려는 전략(戰略) 이라고 할 수 있다 금융업종의 경우에는 합병, 인수의 방법을 통해서 리포지셔닝을 택할 경우가 많다.
(3) 상품改善
기업은 판매를 증가시키기 위하여 상품을 개량하거나, 새롭게 디자인하거나, 또는 포장을 다시 할 수가 있다 금융시장은 지속적으로 기존 상품을 수정하고, 또 개량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4) 상품 리포지셔닝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포지셔닝이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 결정적 effect(영향) 을 미치는 제품의 속성을 파악하고, 그 속성에 따라서 경쟁상품과 비교하여 소비자의 마음 속에 어떠한 위치에 있는가를 파악함으로써 제품의 속성을 변경한다거나,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의 전략(戰略) 으로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Ⅳ.금융marketing 믹스 전략(戰略)
1. 상품전략(戰略) 과 신상품개발
가. 상품믹스 전략(戰略)
대표적인 상품믹스 또는 제품믹스 전략(戰略) 으로 상품확대, 상품축소, 상품수정, 상품 리포지셔닝, 상향확장 및 하향확장의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상품확대
기업이 상품을 확대하는 방법으로는 기존의 상품믹스에 신상품 계열을 추가하거나, 또는 기존의 상품계열에 새로운 상품을 추가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다 새로운 상품계열을 추가할 경우에는 상품믹스가 더 넓어짐을 의미하며, 하나의 상품계열에 품목들을 추가한다면 그것은 상품계열을 더욱 심화시키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 상품축소
기업은 필요에 따라 상품을 제거함으로써 상품계열을 축소하거나, 상품계열 전체를 제거함으로써 취급상품계열을 축소시킬 수가 있다 물론 그 결과로 이익은 감소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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