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통해 바라본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cle) 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1:20본문
Download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통해 바라본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cle) 이론.hwp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집필한 작가들은 경영/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로써 PLC이론을 맥스라는 가상의 인물이 최초로 바퀴를 발명하고 판매를 해나가는 과정에서 접하는 수많은 위기를 해쳐나가게 됩니다.
-성숙기에서 쇠퇴기로 變化(변화)하는 시장과 미라클 오지의 조언
-쇠퇴기 시장에서 세일즈 캡틴의 운영방식: 판매에서 방해되는 요소를 제거하기.
-쇠퇴기에 해당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무엇이 있을까?
결 론
7. 새로운 시장과 또 다른 기회를 향한 새로운 여정.
-새로운 스타트: 맥스, 다시 한 번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지 질문하다.
필자는 이 리포트에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le)를 통해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 이해하고 분석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제품 수명주기는 도입, 성장, 성숙, 쇠퇴 이렇게 크게 4단계로 나누는데 그 단계를 살펴보면 새로운 제품 서비스가 개발되어 시장에 제품 서비스가 introduction되는 도입단계, 시장에 제품 서비스가 수용되며 매출과 이익이 증가하는 성장단계, 시장에 제품 서비스가 충분히 받아들여져 매출성장이 둔화되고 marketing 비용이 증가되어 이익감소가 스타트되는 성숙기, 매출이 떨어지고 순이익이 감소하는 쇠퇴기가 있다아 이 제품 수명주기 4단계에 각 단계별로 어떤 속성 이 있고 이 속성 에 맞게 어떻게 marketing 戰略을 펼쳐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제프 콕스와 하워드 스티븐슨이 marketing 천재가 된 맥스를 통해 풀어내었다. 그는 자신이
레포트/감상서평
필자는 이 리포트에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le)를 통해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쓰기 이해하고 analysis(분석) 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마케팅,제품수명주기,PLC,전략,경영,감상서평,레포트
서 론
1. 개요.
본 론
2. 제품수명주기와 각 시기별 marketing 戰略 수립의 중요성
-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3. 도입기: 바퀴의 발명과 미라클 오지의 질문: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 미라클 오지의 6가지 질문
- 클로저 카시우스의 판매비결
4. 성장기: 새로운 유형의 시장이 등장과 원활한 제품공급과 유지보수의 중요성.
-성장기 시장의 속성
-토비의 판매戰略
-성장기에 해당하는 상품은 무엇이 있을까?
5. 성숙기로 접어든 바퀴시장.
-미라클 오지의 조언: 성숙기 시장을 대하는 자세
-성숙기 시장에서의 빌더 벤의 영업스타일
6. 쇠퇴기: 맥스바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다. 그는 자신이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통해 바라본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cle) 이론감상서평레포트 , 마케팅 제품수명주기 PLC 전략 경영
순서
설명
Download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통해 바라본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cle) 이론.hwp( 67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통해 바라본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cle) theory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집필한 작가들은 경영/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로써 PLCtheory 을 맥스라는 가상의 인물이 최초로 바퀴를 발명하고 판매를 해나가는 과정에서 접하는 수많은 위기를 해쳐나가게 됩니다. 그들이 고민을 풀어내기 위한 출발점은 한가지의 질문에서 스타트된다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이는 고객의 요구는 무엇인가로 해석할 수 있으며 이것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성공적인 marketing 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책의 서문에 보면 저자는 세일즈에 대한 20여년의 연구 끝에 모든 시장에서 통하는 만능 세일즈맨은 존재하지 않…(To be continued )
%20%EC%9D%B4%EB%A1%A0_hwp_01.gif)
%20%EC%9D%B4%EB%A1%A0_hwp_02.gif)
%20%EC%9D%B4%EB%A1%A0_hwp_03.gif)
%20%EC%9D%B4%EB%A1%A0_hwp_04.gif)
%20%EC%9D%B4%EB%A1%A0_hwp_05.gif)
%20%EC%9D%B4%EB%A1%A0_hwp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