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PLC 및 매체-12)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4:43본문
Download : 광고기획(PLC 및 매체-12).ppt
광고기획,PLC,매체,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광고기획(PLC 및 매체-12).ppt( 44 )
소비자 분석
제품 분석
시장 분석
경쟁 상황 분석
시장 세분화
drawback(걸점)과 기회
(SWOT 분석)
광고 목표(goal) 설정
마케팅 목표(goal) 설정
매체 strategy
표현 strategy
예산 strategy
인구/지리학적 property(특성)
(market segmentation)
매출 신장
제품 고지
목표(goal) 소비자 설정
A) 광고 기획의 Flow Chart
1. 상황 및 環境 분석
2. 시장 세분화
3. 장단점 비교
4. 통합적 마케팅 목표(goal) 설정
5. 구체적 광고 목표(goal) 설정
6. 예산 집행
B) strategy 모델
1. Product Life Cycle
- 제품의 생명 주기에 따른 광고 strategy 수립?
2. Growth Share Matrix
- 경쟁적 상황하에서 이익 잠재력에 따른 광고 strategy 수립
?
3. DAGMAR 理論(이론)
- 단계적 광고 목표(goal) 수립(시간별, 소비자별 )? - 광고 목표(goal)
4. FCB Grid 모델
상품별 위치에 따른 종합적인 광고 strategy 수립
5. SWOT 분석- 마케팅 環境분석법
제품 분석
2. 제품의 위치선정(product positioning)
?-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갖는 시장에서의 지각.
제품의 특징이나 개성과 함께 경쟁적 제품과 비교되는
총체적 인상.
특히, 제품의 여러 가지 주요 property(특성)들을 대상으로 perceptual
map(제품인식론)을 작성. (경쟁제품과 비교를 통한)
- property(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작성가능.
?
→이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기획의 방향설정이 효율적이다.
※매체 strategy; 어떤 매체를 통해 언제 소비자에게 전달할 것이
가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
(1) 기본 idea
; Reach(도달율)과 Frequency(빈도수)를 고려하여 최고의 影響
(impact)을 얻기 위해 최적의 매체schedule을 작성하는 것.
(2) 매체 유형의 선정
목표(goal) 달성에 필요한 도달?빈도?影響을 결정한 후 적합한 매체 …(省略)
설명
광고기획(PLC 및 매체-12)
레포트/경영경제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광고기획(PLC 및 매체-12) , 광고기획(PLC 및 매체-12)경영경제레포트 , 광고기획 PLC 매체
광고기획(PLC 및 매체-12)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