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운송과 수로운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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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4: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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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이 중계화물을 끌어들여 외화를 벌어들이지 못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배후시설의 부족이다.[물류]연안운송과수로운송 , 연안운송과 수로운송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본 reference(자료)는 연안운송과 수로운송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컨테이너 야드(CY)조차 부족하여 화물의 대부분을 부산시내에 산재해있는 사설 장치장(ODCY)을 경유토록 함으로써 교통란과 물류비를 가중시키고 있다 로테르담, 싱가포르, 암스테르담을 비롯한 외국항만은 배후지에 물류센터와 산업기지까지 갖춰 엄청난 부가가치를 동시에 얻고 있다 항만 수입이 시설이용료와 하역 요금에 그치지 않고 보관, 수리, 포장, 상표 부착 등의 물류 및 생산 활동과 맞물려 복합적으로 얻어지고 있다 말하자면 항만이 거대한 종합 물류 센터가 되어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하면서 경제적인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물류가 단순히 상품을 이동시키는 차원에서 탈피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물류 (VAL : Vaule Added Logistics)의 관계로 나아가고 있는 셈이다.
② 연안 수송망을 구축함으로써 동북아시아의 항만을 주변항만 (Spoke Port)으로 흡수하는 것이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Ⅰ. 연안운송과 수로운송의 정이
Ⅱ. 연안운송과 수로운송의 現況(현황)
Ⅲ. 연안운송과 수로운송의 비교(장점(長點)과 단점)
Ⅳ. 연안운송의 활성화 plan 및 수로운송의 쟁점 분석
Ⅴ. 결 론
① 環境파괴 가능성 : 1) 環境파괴가 쉽지 않게 예상되며, 環境 재앙으로 작동할 가능성 매우 큼
2) 環境단체들은 環境파괴를 이유로 경부운하저지 국민행동을 결성하고 이미 조직적인 반대운동에 돌입
② 경제성 부족 : 1. 선진국의 事例(사례)에서도 보이듯,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경제성 부족(독일 등과는 달리 국제 교역 활용 등에 사용될 가능성 낮음)
2. 운하건설과 관련한 고용 등 파급efficacy는 단기에 그칠 것이고, 결국에는 재정구조 또는 경기를 왜곡하여 장기적인 경제성장 및 구조에는 역efficacy 예상
③ 부동산투기 및 국론분열 우려 :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필연적인 부동산 투기가 우려되며, 대운하의 추진과 관련해 해당 지역과 비해당 지역간 분열 및 격차 확대 우려
Ⅳ 연안운송과 활성화 plan 및 수로운송의 쟁점 분석
1) 연안운송의 활성화 plan
① 항만을 복합물류센터로 만드는 것이다.
연안운송과 수로운송
[물류]연안운송과수로운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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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아시아 역내의 컨테이너화물은 소형선박에 의한 직기항체제로 운송되고 있으며, 우리나라…(투비컨티뉴드 )
본 자료는 연안운송과 수로운송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