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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9: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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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치는 더 이상 시계가 아닌 것이 되었다. 소더비의 경매 대상이 되었다는 것은 이미 예술품의 경지에 이르렀음을 의미한다. 이와 함께 올림픽 컬렉션을 중심으로 꾸준히 대규모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수집가들은 스와치 시계에 관심을 갖기 스타트했다. ꡐBreakdance`라 명명된 모델은 미국 시장에서 단 9,999개만 생산, 판매되었다. 1988년 8월 원래 사명을 SMH그룹에서 스와치 그룹으로 바꾸었을 정도니까.
※ Interbrand Group이 추정한 브랜드…(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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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94년 스와치는 드디어 유럽 시계 제조업체의 일인자로 자리를 굳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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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그러나 패션 트렌드와 세계적인 행사 이벤트에 고무되어 1983년 봄?여름 컬렉션에서부터 테마 모델명이 붙여졌다. 1985년에는 한정판을 제작하기도 했다. ꡑAqua Love`에서는 향기 나는 가죽 끈을 사용하기도 했으며, ꡐLimelight`에스는 표면에 4개의 다이아몬드를 박았다. 초기에는 테마 모델명 없이 숫자만 표시되었다. 유럽인과는 기호가 다른 미국인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기 때문일것이다
스와치에서 생산하는 시계는 오메가, 론진 등 다양하다.브랜드[2] , 브랜드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그렇지만 스와치를 주력으로 키울 것임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 소더비에서 경매 대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그렇지만 유럽 1위 정도로 만족할 수 없었다. 스와치는 1996년 4,000만 달러의 스폰서료를 지불하면서 미국 애틀란타 올림픽 formula 시계로 선정받았다. 시계 하나하나가 예술 작품인 셈이다.
스와치 브랜드 시계는 시계인지 패션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로 현란하게 바뀐다. 그렇지만 이러한 현란함 속에서도 ꡒ시계는 기능이 아닌 패션ꡓ이라는 일관성은 계속 유지 되었다. 이 strategy은 스위스산 시계의 고품질력과 정확성을 부각시켜 큰 호소력을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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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
스와치의 디자인은 이탈리아의 밀라노에 위치한 스와치 디자인 연구소(Swatch Design Lab)에서 창작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