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적 처리해야할문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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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21: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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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경관계활동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나뉘어진다.
② 수동적 대경활동 : 상대 집단의 입장이 강한 경우
제 3 장 marketing 관리
기업의 관점에서 소비자를 위한 활동에는 매우 광범위한 내용이 포함될 것이다. 따라서 기업경영자들은 자기기업의 독자성을 유지하면서 이해집단과 이해관계를 상호 조정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현대기업의 대경관계라고 부른다.
marketing 시스템이란 제품, 가격, 유통경로, 촉진 등과 관련된 요소와 활동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고 상호 작용하여 소비자 욕구충족과 기업의 목표(goal)를 추구하는 시스템으로 간주될 수 있다 marketing 시스템은 폐쇄시스템과 구별되는 개방시스템(open system)으로서 외부environment(환경) 과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즉 기업내부의 생산, 재무, 인사, 회계 등 내부environment(환경) , 소비자를 비롯한 경쟁자, 政府(정부) 등 marketing 활동과 직접적인 影響관계에 있는 외부 과업environment(환경)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법률과 같은 거시적 일반environment(환경) 과도 상호작용한다.
숙명적 처리해야할문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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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marketing 시스템
제 5 장 소비자 행동
① 상대적 대경활동 : 서로 대등한 입장에서 교섭관계를 가지는 것
③ 능동적 대경활동 : 상대 집단에게 강력한 影響력이나 지배력을 가지는 것
제11장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제 1 장 marketing 개념과 기능
2.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구성
누리망 마케팅 소비자 시장조사 유통관리 가격관리 / 1. 광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출판광고학과 홈페이지
3. marketing environment(환경) 관리
설명
제 4 장 marketing 책략 계획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수동적 대경관계에 놓여 있는 경우 외부집단의 제약이나 影響력을 극소화시키기 위해서 적절한 marketing environment(환경) 관리를 수행하지 않으면 않됨.
제 10 장 촉진 관리(광고 , 홍보 , 판매촉진 , 인적판매)





제 9 장 유통 경로 관리
인터넷 마케팅 소비자 시장조사 유통관리 가격관리
제 7 장 제품 관리
다. 따라서 marketing 은 소비자를 위한 활동으로 간단하게 요점된다.
1. marketing 의 특성(特性)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은 크게 미시environment(환경) (과업environment(환경) )과 거시environment(환경) (일반environment(환경) )으로 나뉜다.
기업은 외부로부터 자기기업에 가해지는 지배, 제약, 압력, 규제 및 이해관계에서 오는 影響력과 교섭하여 자기기업에 유리하도록 관계를 맺고 생존발전을 도모하는 개방시스템이다. 그 동안 marketing 은 판매, 영업, 유통, 광고와 같은 의미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았다.
거시environment(환경) : 사회 전반적으로 변화하는 큰 흐름으로써 경제적 environment(환경) , 인구통계environment(환경) , 정치environment(환경) , 법률environment(환경) , 자연·생태environment(환경) , 기술environment(환경) , 문화 등을 들 수 있다
제 6 장 marketing 정보시스템과 시장조사
제 2 장 marketing 시스템과 environment(환경)
2. marketing 의 개념
marketing 은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조직이나 개인의 생활 속에서도 일어남. 친구를 사귀는 것, 취업활동, 선거운동, 자기자랑 등도 marketing 의 일종임
인터넷 마케팅 소비자 시장조사 유통관리 가격관리 / 1. 광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출판광고학과 홈페이지 자료 2. 연세대학교 기계전자공학부 장동규님 홈페이지 자료 3. 서원대학교 경영대학 김범종교수 홈페이지 자료 (마케팅)
제 2 장 marketing 시스템과 environment(환경)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이란 기업이 제어 불가능한 여건들로서 marketing 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위협요인이 되기도 함. 따라서 기업은 통제가능한 marketing 믹스 요소들을 조정하여 environment(환경) 으로부터 오는 위협을 최소화하고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적극적인 marketing 활동이 요구된다. 그러나 이들 활동은 단지 marketing 활동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으며 marketing 이 포괄하고 있는 활동과 내용은 수요조사에서부터 제품기획, 그리고 고객만족 및 기업environment(환경) 관리에 이르기까지 매우 광범위하다.
3. 서원대학교 경영대학 김범종교수 홈페이지 (마케팅)
제 1 장 marketing 개념과 기능
제 8 장 가격 관리
2. 연세대학교 기계전자공학부 장동규님 홈페이지
미시environment(환경) : 직접적인 影響을 미치는 요소로서 기업 내부environment(환경) 요소, 생산활동에 필요한 자원을 공급해 주는 공급업자, 생산된 제품의 판매와 유통을 지원해 주는 기업들로 구성된 marketing 중간 매개상, 고객(소비자, 시장), 경쟁자, 그리고 대중(공중)으로 구성된다.
‘marketing 이라는 용어를 보면 market은 소비자를 의미하며 ing는 활동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