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연령별 발달특징과 사회적 놀이발달의 단계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3:17본문
Download : 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징과 사.hwp
그러나 가정으로부터 그러한 욕구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아동에 관련되어는 사회가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줘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는 것이다. 체력은 미약하고, 사회생활 경험과 학습한 지식은 없거나 불충분하며, 인격은 불완전하여 성인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수 없다. 이 장에서는 아동의 발달적 특성(特性)을 살펴보기로 하자.
순서
연령별 발달특징과 사회적 놀이발달의 단계00
설명
-박미정, 서울특별시립동부아동상담소 아동상담교육과 과장
참고한 문헌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김억환(1984) : 파아제 지적 발달론, 성원사
2. 1~2세 발달특징
1. 0~1세 발달특징
- 0세~1세 -2세- -3세- -4세--5세-
-로버트 D. (Nyu1991) : 프로이드, 스키너, 로져스 심리학과 인간이해, 중앙적성출판사
3장. 사회적 놀이발달의 단계 (6단계)
♢언어적 발달
♢신체운동적 발달 ♢인지적 발달
♢사회적 발달 ♢정서적 발달
Download : 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징과 사.hwp( 34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1.비참여 행동 2.지켜보기 3.혼자놀이
-서봉연-이순형(1983) : 발달심리학(아동발달), 중앙적성출판사
4. 4세유아 발달특징
2장. 연령별 놀이의 특징
-박경자 외(2005) : 인지발달 교육, 학문사
4.병행놀이 5.연합놀이 6.협동놀이
유아연령별발달, 연령별 발달 특징, 유아연령별발달특징, 사회적 놀이발달, 유아연령별 놀이,
1장. 연령별 발달 특징
[유아교육학과] 연령별 발달특징과 사회적 놀이발달의 단계00
-황상민(1995) : 정서발달, 한국인간발달학회 편저, 유아의 심리, 서울중앙적성출판사
3. 3세유아 발달특징
위 資料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연령별 발달특징과 사회적 놀이발달의 단계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다. 이러한 부족한 존재이지만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 필요한 기본적 욕구는 성인과 다름없이 가지고 있다아 그리고 이에 더하여 성장 발달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이에 따라 성인과 다른 아동에게 고유한 욕구도 가지고 있다아 따라서 아동은 이러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성인에 의지하고 성인은 아동을 보살펴 줘야 한다.
-성현란 외6명(2001) : 인지발달, 학지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기에는 무궁무진하게 자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아 따라서 아동기에 연령에 따른 신체적 정신적 발달이 필수적이다. 아동은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아직 미성숙한 존재로서 혼자서 독립하여 생활하기에 부족하다. 그리고 이러한 아동들의 욕구 대부분은 가정으로부터 충족하고 있음은 너무 명백한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