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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장개방과 그에 대한 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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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1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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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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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본론
1) “ 교육”을 대신하는 “인적자원 계발”
2) 선택의 강화와 교육불평등 구조의 심화
3) 교원 노동력의 유연화와 교사의 정체성의 위기

마무리
신자유주의를 넘어서 모든 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본론
1) ` 교육`을 대신하는 `인적자원 계발`
2001년 12월 17일 국가인적자원개발 계획이 발표되었다. 교육부가 교육인적자원부로 개편된 후에 인적자원계발을 위한 계획을 총망라한 이 계획은 전 국민 기초역량 강화, 성장을 위한 지식과 인력개발, 국가 인적자원 활용 및 관리 고도화, 국가인적자원 인프라 구축를 기본 방향으로 개방화와 정보화, 탈규제화, 자율화, 여성 인적자원 활용 극대화를 중점 전략(strategy)으로 설정하고 있다아 국가라는 기업의 인력 수급 계획서라 할 수 있는 이러한 계획이 교육 정책의 근간으로 자리잡게 되온 과정이야말로 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괘적을 보여주는 것이다.
세계는 이제 경제에 관한 한 국경이 없어진 세상…(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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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김영삼 government 는 교육개혁위원회를 구성하여 이른바 5.31 교육개혁 조치를 발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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