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학교사회복지론 - 靑少年 상담(면접)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5:30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학교사회복지론 - 청소년 상담(면접) 사례.hwp
(5) 면접 실시
- 지역싸회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일시 : 10월 13일 낮 12시~14시
장소 : 인근 패스트푸드점
2. 학생introduction
이름 : 박준영(가명) / 나이 : 16세
소속 : 부천북 중학교 3학년
가족사항 : 부모님은 맞벌이를 하시고, 2남 중 장남
취미 : 인라인스케이팅, 컴퓨터 게임
학교성적 : 중상위권
혈액형 : B형, 쾌활하고 적극적
신장 : 172cm / 몸무게 : 65kg
이름 : 최상혁(가명) / 나이 : 15세
소속 : 덕산중학교 3학년
가족사항 : 부모님, 어머니는 전업주부, 1남 4녀…(drop)
Download : [사회과학] 학교사회복지론 - 청소년 상담(면접) 사례.hwp( 25 )
자기소개/교육직
순서
[사회과학] 학교사회복지론 - 청소년 상담(면접) 사례 , [사회과학] 학교사회복지론 - 청소년 상담(면접) 사례교육직자기소개 , 사회과학 학교사회복지론 청소년 상담 면접 사례
다.사회과학,학교사회복지론,청소년,상담,면접,사례,교육직,자기소개
[사회과학] 학교사회복지론 - 靑少年 상담(면접) instance(사례)
[사회과학] 학교사회복지론 - 靑少年 상담(면접) instance(사례)
![[사회과학]%20학교사회복지론%20-%20청소년%20상담(면접)%20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EB%A9%B4%EC%A0%91)%20%EC%82%AC%EB%A1%80_hwp_01.gif)
![[사회과학]%20학교사회복지론%20-%20청소년%20상담(면접)%20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EB%A9%B4%EC%A0%91)%20%EC%82%AC%EB%A1%80_hwp_02.gif)
![[사회과학]%20학교사회복지론%20-%20청소년%20상담(면접)%20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EB%A9%B4%EC%A0%91)%20%EC%82%AC%EB%A1%80_hwp_03.gif)
![[사회과학]%20학교사회복지론%20-%20청소년%20상담(면접)%20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EB%A9%B4%EC%A0%91)%20%EC%82%AC%EB%A1%80_hwp_04.gif)
![[사회과학]%20학교사회복지론%20-%20청소년%20상담(면접)%20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EB%A9%B4%EC%A0%91)%20%EC%82%AC%EB%A1%80_hwp_05.gif)
![[사회과학]%20학교사회복지론%20-%20청소년%20상담(면접)%20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EB%A9%B4%EC%A0%91)%20%EC%82%AC%EB%A1%80_hwp_06.gif)
설명
`학교사회복지론`
학생의 property(특성)
1. 면접 과정
(1) 면접의 목적
- 이번 면접에서는 특별한 문제가 보이지 않는 일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현재 처한 상황이나 environment, 생활, 고민거리 등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눠 봄으로써 요즘의 adolescent(청소년)들에 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고, 그들을 이해하고자 한다. 마찬가지로 2명의 친구들에게 면접의 목적을 說明(설명) 한 후 동의를 구했다.
(2) 면접 대상 선정 시 고려 사항
특별한 drawback(걸점)(편부모 가정, 소년소녀가장, 불우 가정 등)이 없는 일반적인 가definition 학생
생활environment 및 학교생활(성적)이 비슷한 학생
가급적 학교(소속)가 다른 학생(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기 위함)
동성 =` 남학생(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함)
(3) 면접 대상의 선정
- 위의 (2)의 사항을 고려하여 우선, 지역싸회 내 친분이 있는 가definition 학생을 접촉하였다.
학생에게 면접의 목적을 충분히 說明(설명) 하고 동의를 구한 후, 그 학생이 다니고 있는 학원 의 같은 반 친구 2명을 introduction 받았다.
(4) 면접 일의 선정
- 학생들이 평일에는 학원 수업이 밤 11시에 끝나므로 면담을 실시할 수 없었다. 마찬...
`학교사회복지론`
학생의 property(특성)
1. 면접 과정
(1) 면접의 목적
- 이번 면접에서는 특별한 문제가 보이지 않는 일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현재 처한 상황이나 environment, 생활, 고민거리 등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눠 봄으로써 요즘의 adolescent(청소년)들에 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고, 그들을 이해하고자 한다.
따라서 일요일 낮에 점심을 같이 먹으면서 이야기하기로 약속하였다.
학생에게 면접의 목적을 충분히 說明(설명) 하고 동의를 구한 후, 그 학생이 다니고 있는 학원 의 같은 반 친구 2명을 introduction 받았다.
(2) 면접 대상 선정 시 고려 사항
특별한 drawback(걸점)(편부모 가정, 소년소녀가장, 불우 가정 등)이 없는 일반적인 가definition 학생
생활environment 및 학교생활(성적)이 비슷한 학생
가급적 학교(소속)가 다른 학생(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기 위함)
동성 =` 남학생(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함)
(3) 면접 대상의 선정
- 위의 (2)의 사항을 고려하여 우선, 지역싸회 내 친분이 있는 가definition 학생을 접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