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포지셔닝 전략(strategy)(POSITIONING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6:28본문
Download : 01442976positioning.doc
1. Positioning의 기본형, 2. Positioning성공사례(Avis Rent-a-car), 3. Vacuum Zone의 3가지 유형, 4. 업종별 Product Positioning 축 설정의 예, 5. Positioning Map의 응용, FileSize : 64K , [마케팅원론] 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 STRATEGY)경영경제레포트 , 포지셔닝 마케팅전략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통찰력
[마케팅원론] 포지셔닝 전략(strategy)(POSITIONING STRATEGY)
Download : 01442976positioning.doc( 81 )
순서
1. Positioning의 기본형
2. Positioning성공example(사례) (Avis Rent-a-car)
3. Vacuum Zone의 3가지 유형
4. 업종별 Product Positioning 축 설정이 예
5. Positioning Map의 응용
~ Position : 상호 경쟁 관계가 있는 경쟁 시장에 있어서 현재 자기 제품의 위치 확인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 (지도에서 뉴욕과 서울의 비교) ~ Positioning: 현재의 위치( Position )에서 추구하는 위치로의 이동하는 concept(개념)이 포함 된 역동성이 있는 concept(개념)으로 시장에서 Vacuum Zone발견을 위한 유용한 수단으로 활용된다된다. 따라서 Positioning전략(戰略) 은 marketing 전략(戰略) 이나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의 알파이자 오메가라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 Positioning을 잘~하려면? : 정확한 타겟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마케터의 통찰력(INSIGHT)이 동원되어야 한다. 즉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는데 효율적인 방법이다. 따라서 마케터는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Brand의 Brand Equity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Brand Awareness, Perceived Quality, Brand Associations Etc.)에 대한 끊…(省略)
포지셔닝,마케팅전략,마케팅커뮤니케이션,통찰력,경영경제,레포트






1. Positioning의 기본형, 2. Positioning성공事例(사례)(Avis Rent-a-car), 3. Vacuum Zone의 3가지 유형, 4. 업종별 Product Positioning 축 설定義(정의) 예, 5. Positioning Map의 응용, 資料크기 : 64K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