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구성요소를 적용한 수업활동이 유아들의 창의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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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1 05:5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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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여러 연구에서 보고된 내용에 의하면 뇌의 정보처리 경향성에 있어서 대부분의 인간은 특히 좌뇌적 경향성이 높으며 ‘교육’에서도…(drop)
창의력 구성요소를 적용한 수업활동이 유아들의 창의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능에 대해 연구한 data(자료)입니다.창의성연구
창의력 구성요소를 적용한 수업활동이 유아들의 창의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인지적인 특성(特性)으로서의 창의력은 창의적인 사고력이라고 할 수 있따 이는 좌뇌와 우뇌의 기능이 균형있게 잘 발달되어 있을 때에 나올 수 있으며 창의력을 한마디로 definition 하기는 어렵지만 인지적 특성(特性)으로서의 창의력은 좌뇌와 우뇌의 기능이 균형있게 잘 발달되어 있을 때에 나올 수 있다(교육인적 자원부, 2002). 좌뇌와 우뇌가 서로 다른 전문성을 가지고 기능을 하고 있으며 교육현장에서의 수업활동은 양쪽 뇌의 원활한 할동을 위한 경험으로 이루어 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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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Ⅰ. 서론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용어의 definition
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理論)적 배경 및 선행연구
1. 이론(理論)적 배경
2. 선행연구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측정(measurement)도구
3. 연구절차
첫째, 인지적 특성(特性)은 뇌에 관련된 부분으로 교육을 통하여 비교적 쉽게 계발할 수 있는 영역으로 본 연구의 교육적 접근 방법으로 활용할 창의력 구성요소를 적용한 수업의 특성(特性)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