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의 활성화를 통한 국내은행의 고객관리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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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1: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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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은 여러 곳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해 낸다. 그 중 크게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금융(도매금융)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금융(소매금융)이 은행의 주요 수익 원천으로 꼽힌다. 따라서 CRM을 통해 고객과의 보다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 가치를 발생시키고 이를 수익 증대로 연결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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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활성화를 통한 국내은행의 고객관리 戰略의 theory(이론)적 고찰과 事例(사례), 국내 은행들의 적용상의 drawback(걸점)을 제시하고 발전방안(方案)도 함께 언급한 글입니다. 한국씨티은행의 경우 기업금융과 소비자금융이 각각 수익의 절반정도씩을 차지한다.
CRM의 활성화를 통한 국내은행의 고객관리 戰略
레포트/경영경제
제1장 서 론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제2장 은행권 CRM에 대한 理論적 고찰
2.1 은행 marketing
2.2 은행의 고객만족 경영과 事例 및 전략(strategy)적 방향
2.3 CRM의 槪念 및 시장 내역
제3장 CRM 운영事例와 시사점
3.1 세계 주요 은행의 CRM 운영事例
3.2 국내 은행의 CRM 운영事例
3.3 CRM 운영事例의 비교와 시사점
제4장 국내 은행 CRM 활용상의 문제점(問題點) 및 전략(strategy)적 방향
4.1 국내 은행 CRM의 改善 대책 및 전략(strategy)적 방향 제시
제5장 결 론
reference
한국씨티은행에게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4백만 명이 넘는 고객을 마치 동네 가게 아저씨가 단골손님을 대하듯 고객과 관계를 맺는 제반 방법론을 말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이러한 관계 유지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CRM의 활성화를 통한 국내은행의 고객관리 전략의 이론적 고찰과 사례, 국내 은행들의 적용상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발전방안도 함께 언급한 글입니다.